팬택, LTE 스마트폰 ‘베가레이서2’ 공개
상태바
팬택, LTE 스마트폰 ‘베가레이서2’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5.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TE 원칩 탑재·현존 최강 배터리 시간 … 대화형 한국어 음성인식 기능 탑재

팬택이 LTE 원칩 프로세서, 최초 대화형 한국어 음성인식 동작 기능 등을 갖춘 LTE 스마트폰 ‘베가레이서2(Vega Racer 2)’를 공개했다. ‘베가레이서2’는 이동통신 3사에 다음주 본격 출시된다.

‘베가레이서2’는 지난해 출시돼 국내에서 170만대 이상 판매한 스카이 스마트폰의 대표작 ‘베가레이서’의 후속작이다. 팬택은 ‘베가레이서2’를 통해 LTE폰에서도 ‘국내 스마트폰 2위’ 자리를 수성한다는 계획이다. ‘베가레이서’가 국내 3G 스마트폰 시장 2위 자리를 확고히 하는데 기여했기 때문이다.

‘베가레이서2’는 지금까지의 베가 브랜드 철학을 계승, 단순한 기술경쟁이 아닌 고객에게 필요하고, 의미 있는 첨단기술의 조합을 통해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현존하는 LTE 스마트폰 중 최대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해 배터리 라이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최고의 걸작이다.

‘베가레이서2’는 배터리 용량, 배터리 효율 모두 현존하는 LTE 스마트폰 중 최대의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스카이가 가진 앞선 기술력으로 최신 프로세서와 대용량 배터리를 최적화시킨 결과다. 이는 LTE폰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편 사항이 배터리 사용시간이라는 소비자의 소리에 귀를 기울였기 때문이다.

‘베가레이서2’는 동영상 감상, 음악 감상, 통화에 소모되는 전력도 획기적으로 줄였다. 여기에 전력효율이 개선된 퀄컴의 ‘원칩’ 프로세서와 2,02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만나 경쟁사를 압도하는 대기시간 245시간, 연속통화 9.5시간을 구현해 폰의 생명력인 배터리 라이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다.

뿐만 아니라 ‘베가레이서2’는 기존 베가 LTE 시리즈의 모션인식 기능과 함께 음성으로도 스마트폰을 동작 시킬 수 있다. 세계 최초 대화형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해 전화 걸기, 메시지 보내기, 인터넷 검색, SNS 업데이트 등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사진을 찍는 것도 보다 쉽고, 재미있다 ‘베가레이서2’는 세계 최초로 음성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하나, 둘, 셋’, ‘김치’, ‘치즈’ 등의 특정 단어를 말하면 사진이 찍힌다. 화면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느라 사진이 흔들릴 염려도 없다.

특히 ‘베가레이서2’는 퀄컴의 ‘원칩’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MSM8960을 탑재해 ‘베가레이서’라는 이름에 걸맞는 최고의 속도를 자랑한다. 원칩은 베이스밴드칩(통신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1개의 칩으로 합친 것이다.

해당 칩을 도입해 ‘베가레이서2’는 보다 빠른 데이터 처리속도를 자랑하며, 전력 효율도 더 좋아졌다. 더불어 기존 두 개의 칩을 사용한 LTE 스마트폰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마트폰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베가레이서2’는 스마트폰 디자인을 혁신하는 성과를 거뒀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폰에 더 큰 화면을 탑재했다. ‘베가레이서2’는 4.8인치의 HD(1280Ⅹ720)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도 보다 향상된 베젤 기술을 적용해 기존 4.5인치 스마트폰보다 단말기 폭을 줄였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베가레이서2’의 4.8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베가레이서2’와 함께 스마트폰을 보다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베가레이서2’는 스카이의 클라우드 서비스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N스크린 서비스 ‘베가 미디어 라이브’, 게임 콘텐츠에 특화된 앱스토어 ‘앱스플레이’가 탑재되는 첫번째 스마트폰이다. 사용자가 ‘베가레이서2’로 스마트폰에 특화된 서비스를 편리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완성했다.

그 외에도 ‘베가레이서2’는 최신 안드로이드O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를 탑재해 ‘얼굴 인식잠금’ ‘안드로이드 빔’ 등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특화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카이의 UX인 플럭스(FLUX)도 기존 1.0에서 1.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심플 모드’와 ‘모션 다이얼’이 주목할 만한 기능이다. ‘심플 모드’는 스카이만의 독창적인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나 단순한 기능 실행을 원하는 사용자를 배려했다. ‘모션 다이얼’기능은 다이얼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기울이거나 튕겨서 단축다이얼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기능이다.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이다. 스카이를 대표하는 화이트 컬러 제품에는 세라믹 소재 코팅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은은한 광택과 단단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화이트 컬러를 우선적으로 출시한다.

박병엽 팬택 부회장은 “하루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폰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해 기술경제학적 관점에서 폰의 생명력을 더 연장시키라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담은 제품이 바로 베가레이서2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