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대중화, 기업 스마트폰 앱 제작 필수
상태바
스마트폰 대중화, 기업 스마트폰 앱 제작 필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4.3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피아이엔씨, ‘마이쇼플’ 서비스로 중소기업 부담 해소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가 펼쳐지면서 다양한 주제의 스마트폰 앱이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앱은 재미, 정보, 편의 등을 제공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및 홍보수단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현재 대다수의 기업들이 스마트폰 앱 제작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매출 증대 효과를 보고 있다. 그러나 앱 제작은 디자인 및 기술 전문가, 앱 개발에 따른 비용이 필요해 일반 중소사업자들이 쉽게 다가가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최근 무료로 앱을 만들어주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엔지피아이엔씨(대표 신현석)가 개발한  ‘마이쇼플(My Shopple)’은 정형화된 앱 플랫폼을 제시하고 앱 제작시간과 비용을 최소화, 앱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던 중소기업의 부담을 해소하고 있다.

마이쇼플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들은 앱 제작을 통해 거대해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며 “앱 제작은 기업들과 소비자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고, 이는 곧 브랜드 인지도 강화, 매출 증대 등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마이쇼플은 상거래용 앱과 홍보용 앱 제작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상거래용 앱은 스마트폰 상에서 결제 가능하도록 제작돼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 신청자의 편의에 따라 메뉴 카테고리, 메인 이미지, 탭 아이콘 등도 변경할 수 있다.

한편 무료 앱 제작 서비스 마이쇼플(www.myshopple.com)은 매달 5만원의 유지보수비만 지불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