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윈도우폰7용 ‘웹툰’, ‘윙스푼’ 앱 2종 출시
상태바
네이버, 윈도우폰7용 ‘웹툰’, ‘윙스푼’ 앱 2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4.2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모바일 OS 이용자에게 네이버 주요 서비스 편의 제공

NHN이 운영하는 네이버는 다양한 모바일OS 이용자들도 네이버 서비스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윈도우폰7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앱 2종을 선보였다.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 가장 즐겨 찾는 서비스 가운데 하나인 ‘네이버 웹툰’ 앱은 지난 23일 출시했으며,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윙스푼’ 앱은 다음달 초에 추가로 내놓을 계획이다. 윈도우폰7 이용자들은 윈도우폰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윈도우폰7용 ‘네이버 웹툰’과 ‘윙스푼’ 앱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새롭게 선보인 라이브타일과 파노라마 형태의 메뉴로 구성된 ‘메트로 디자인’에 최적화시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고, 윈도우폰7 환경 하에서 원활하게 구동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네이버 웹툰’ 앱은 윈도우폰7에서 제공되는 독특한 페이지간 연결방식을 활용해 요일별/장르별 메뉴를 좌우넘김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등 작품 감상 시 편의성을 높였으며, ‘윙스푼’ 앱은 기존의 다른 모바일OS서 서비스해온 위치기반의 맛집 정보 검색, 찜한 맛집 PC와의 연동 등의 강점을 그대로 살려 출시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앞으로 윈도우폰7 등 새로운 OS의 점유율 추이에 따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네이버 관련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