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안심로밍’으로 외교통상부 장관 감사패 수상
상태바
KT, ‘안심로밍’으로 외교통상부 장관 감사패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4.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안전여행 정보서비스 제공 기여 공로 인정받아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올레 로밍’ 서비스를 통해 대국민 안전여행 정보서비스를 제공해 재외국민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외교통상부 장관감사패를 받았다.

KT는 그동안 외교통상부와 협력해 2007년부터 해외에서 천재지변, 테러, 소요 등의 위급상황 발생시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해외 위급특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사콜센터 전화번호와 위급상황 대처요령 등도 문자로 안내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3월 일본 대지진으로 현지의 음성통화 연결율이 낮아지자 KT는 신속하게 일본에 있는 모든 고객에게 로밍문자를 무료로 제공키로 하고, 외교통상부와 협력해 위급상황 및 로밍 문자 발신 무료화 사실을 문자메시지로 전달해 위급상황에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이외에도 국내 최초로 데이터로밍 10만원 상한제도를 도입하고, 모든 로밍문자 수신 무료화, 해외도착 알리미서비스를 시작하고, 국내 최저 일 1만원 데이터로밍 무제한 요금제 및 자동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해외에서도 안심하고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감사패를 받은 KT 개인Product&Marketing본부 강국현 본부장은 ”200개국에서 자동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로 나가는 거의 모든 KT 고객이 안심로밍의 혜택을 받고 있다”며 “로밍이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