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소셜 애플리케이션 출시
상태바
다쏘시스템, 소셜 애플리케이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4.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스윔’, 시맨틱 검색·비즈니스 프로세스·정보지능 통합

3D 솔루션 기업 다쏘시스템(www.3ds.com)은 소셜 애플리케이션인 ‘3D스윔(3DSwYm)’의 차세대 버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3D스윔은 지식을 다양하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직원뿐 아니라 파트너사, 협력회사, 소비자와 주주 등을 포함한 기업 내외부의 아이디어와 개인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활용하도록 돕는다.

커뮤니티를 통한 연결로 목표와 콘텐츠에 더욱 집중하고 모든 직원이 기업의 전략적 우선 순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개방적이고 참여적인 분위기를 생성하여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 낸다.
 
소피 플란테(Sophie Plante) 다쏘시스템 3D스윔 담당 CEO는 “3D스윔은 영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혁신에 참여하고 가치를 더하며, 자신들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회사의 비전에 모두가 참여하고 소속감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3DSwYm 소셜 엔터프라이즈 환경은 협업 플랫폼인 에노비아와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레거시 정보 시스템과 통합될 수 있다. 또한 3D스윔은 자사 제품인 엑잴리드의 시만틱 검색 엔진을 포함하고 있어 지능적으로 추천 콘텐츠를 제안하는 뛰어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3D 모델 공유, 소셜 러닝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3D스윔 환경을 개인화하기 위해 최근 인수한 회사인 넷바이브스(Netvibes)의 위젯 카탈로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은 지난해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랑스 아웃스케일(Outscale)과 체결한 협력관계를 통해, 아웃스케일 SaaS 기반의 클라우드 커뮤니티에 3D스윔을 적용할 수 있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개개인의 능력을 이끌어내고, 기업 내에서 사람들을 연결하는 것은 최근 기업이 직면한 과제이다. 3D스윔은 도메인에 상관없이 모두가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하며, 경험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회사의 비전에 모든 직원이 참여하고 소속감을 키우도록 힘을 불어 넣는 솔루션”이라며 “다쏘시스템은 ‘소셜 인더스트리 익스피리언스’라는 철학으로 고객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노력의 중심에 3D스윔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