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방송통신대, 모바일러닝 서비스 본격화
상태바
LG유플러스·방송통신대, 모바일러닝 서비스 본격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4.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KNOU PLUS’ 앱 출시 … 원활한 원격학습 환경 구현 박차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 www.knou.ac.kr)의 학습정보와 학사정보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이라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제공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러닝 서비스 ‘U-KNOU PLUS’ 애플리케이션을 정식 출시했다.

모바일 러닝 서비스 ‘U-KNOU PLUS’는 한국방송통신대의 ▲수강교과목 학습하기 및 다운로드 ▲학사 정보 ▲학적 조회 ▲수강관련 조회 ▲등록관련 조회 ▲성적 조회 ▲수업/시험 조회 ▲장학신청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3월 12일 시범 서비스 이후 한 달만에 1만8000명이 이용하는 등 이용 학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는 직장인들이 많은 방송통신대의 특성상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스마트한 환경 속에서 학습 가능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U-KNOU PLUS’는 통신사에 관계 없이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다운 받아 방송통신대의 계정으로 로그인해 사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방송통신대와 지난해 2월 원격교육분야에 대한 사업 협약식을 체결한 후, 전국 60개소의 지역대학 및 학습관에 자사 와이파이 서비스인 유플러스존을 구축해 통신사에 관계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도록 편리한 인터넷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방송통신대의 전국 지역 대학 및 학습관에서 운용중인 통합보안장비를 최신 장비로 교체하고 인터넷전화를 개통하는 등 통신 인프라 개선으로 방송통신대의 비용 절감에도 기여했다.

김상곤 LG유플러스 수도권고객단장은 “향후에도 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원격학습을 위한 인프라 개선, 전자결제 구현 등 학생들의 원활한 학습환경 구축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