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루, 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에 개인화추천솔루션 공급
상태바
넷스루, 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에 개인화추천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4.0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개인화 서비스로 차별화·맞춤 서비스 제공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넷스루(대표 김종보 www.wiselog.com)는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쇼핑몰 ‘엘롯데’에 자사의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SmartOffer)’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오퍼는 이용자의 연령대, 이용패턴, 선호도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상품을 추천하도록 데이터 관리, 타깃 고객군 관리, 채널별 추천 시나리오 설정, 테스트, 실행, 효과분석에 이르는 온라인 캠페인의 전 과정을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다.

엘롯데는 고객 특성과 개별 구매이력을 분석해 특정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도록 넷스루의 스마트오퍼를 도입하여 개인별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엘롯데의 스마트파인더를 통해 상품을 검색하는 고객에게는 검색창에서 입력된 검색어와 추천엔진을 연동해 고객 취향에 맞는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선물이 필요한 고객이라면 기프트파인더를 통해 상대방의 성별, 연령, 카테고리를 조합해 인기 있는 상품을 추천 받아서 상대방의 선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엘롯데는 프리미엄몰 컨셉에 걸맞게 처음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단골 고객에게는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른 방문자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넷스루의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는 고객이 웹사이트에 많이 방문할수록 점점 더 고객을 잘 이해하게 돼 똑똑한 추천을 할 수 있다. 넷스루는 자사의 웹 로그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와 행동기반 타겟팅 솔루션 ‘커스터머포커스’를 함께 공급해 고객의 이용패턴과 선호도를 우선 분석한 후, '스마트오퍼'로 목표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 상품을 제공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