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클라우드 음악서비스 ‘미시시피’ 앱 2.0 업데이트
상태바
나우콤, 클라우드 음악서비스 ‘미시시피’ 앱 2.0 업데이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3.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요금·네트워크 환경 상관 없이 자유롭게 음악 감상
나우콤(대표 서수길)은 100GB 무료 웹 저장공간에 음악파일(mp3)을 저장해 놓고 PC, 노트북 등에서 손쉽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클라우드 음악 서비스 미시시피 애플리케이션 2.0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 버전 업데이트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네트워크 이용 환경이다. 한번 다운받은 음악은 보관함을 통해 로그인 여부 및 네트워크 환경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게 된 것. 따라서 기존에 와이파이나 3G에서 음악을 감상해야 했던 이용자들이 데이터 요금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또한 미시시피 보관함에 저장된 음악뿐 아니라 아이폰∙안드로이드 폰에 저장돼 있는 모든 음악을 미시시피 앱에 자동 연동시키는 기능을 추가했다. 미시시피를 처음 다운로드 받은 이용자들도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음악을 미시시피 앱에서 바로 들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밖에도 이번 2.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단일접속 시스템에서 벗어나 PC와 스마트폰 어디서나 동시에 접속이 가능한 다중 접속을 지원하며, 가수/곡명/앨범명/장르 등 자동 분류와 재생목록 순서 변경이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음악 폴더를 관리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됐다.

김종오 나우콤 미시시피 사업팀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보관함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대폭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 단순히 나의 음악을 듣는 것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음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뮤직 SNS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