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 업계 최초 윈도우폰 음악감상 벅스 앱 출시
상태바
네오위즈인터넷, 업계 최초 윈도우폰 음악감상 벅스 앱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3.26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디자인·제품품질 사전 검증 받아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윈도우폰용 음악감상 벅스 앱을 출시했다. 윈도우폰용 음악감상 앱은 벅스가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하는 사전 디자인, 제품품질에 대한 검증 절차를 통과하며 품질의 우수성까지 인정 받았다.

벅스 앱은 윈도우폰 만의 차별점인 메트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최적화 됐으며, 주요 기능들을 손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음악을 선택할 경우 바로 재생하는 ‘Tap to Play’, 다양한 노래들을 선곡해 제공하는 ‘에센셜 앨범’ 및 피플 허브를 통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음악 공유 등 기존 스마트폰 벅스 앱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기능들도 대폭 차용됐다.

이밖에 ‘나는 가수다’, ‘위대한 탄생’ 등 인기 채널들을 제공하며 실시간, 일간, 주간, 트위터, 뮤직비디오, 장르별 인기 차트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음악 이용권이 없어도 네오위즈인터넷이 MBC와 스폰서쉽을 체결한 ‘나는 가수다’, ‘위대한 탄생’의 방송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네오위즈인터넷은 ‘벅스’ 앱 출시를 기념해 마이크로소프트, KT, 노키아와 함께 JMA(Joint Marketing Agreement)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윈도우폰에서 벅스 앱을 신규로 내려 받으면 음악듣기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윈도우폰 앱 마켓의 메인 화면 최상 단에도 벅스 앱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용갑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사업본부 전무는 “벅스 앱 출시는 윈도우폰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며 “국내 윈도우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주요 앱을 중심으로 빠르게 윈도우폰 앱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원 네오위즈인터넷 대표는 “네오위즈인터넷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업계 최초로 윈도우폰용 음악감상 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주요 스마트폰 OS를 공략해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 ‘벅스’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