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웨어,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시장 공략 ‘잰걸음’
상태바
마인드웨어,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시장 공략 ‘잰걸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3.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젠과 총판 계약으로 UMS·MEAP 솔루션 공급 본격화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 업체 마인드웨어그룹(대표 김홍식 www.mindwaregroup.com)은 u-비즈니스 전문 기술 업체인 유젠(대표 이상훈 www.uzen.net)과 총판 계약을 맺고 모바일 기기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UMS)인 ‘티(tea)’와 기업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MEAP) 솔루션인 ‘엠케이드(M-CADE)’를 본격 공급한다.

유젠은 B2C, B2B, 오픈마켓, 모바일 커머스 등 다양한 서비스 구축/운영 경험, 솔루션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자상거래 전략 수립, 서비스 모델 정립, 서비스 운영 정책, 서비스 기술 아키텍처 컨설팅 및 구축, 운영 등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U-커머스 기업이다. 최근에는 100여 개의 레퍼런스를 중심으로 모바일 구축 서비스, 성능 컨설팅, DB 컨설팅 및 WAS 모니터링 솔루션도 공급하고 있다.

마인드웨어의 ‘티’는 UMS 본연의 기능인 각종 외부 메시징 채널을 통한 메시지 수집과 송수신 관리는 물론 자체적인 메시지/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티’ 솔루션은 국내 대표 이동통신사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이메일 서비스와 스마트폰에서 사실상 필수 어플로 자리잡고 있는 실시간 메신저 서비스의 기반 기술로 제공돼 그 성능과 안정성이 이미 검증됐다.

마인드웨어 ‘엠케이드’는 다양한 OS 환경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플랫폼으로, 모바일 웹 또는 코드를 변환하는 MEAP 솔루션들과는 다르게 각 운영체제별로 동작하는 가상머신을 이용해 한 번 개발된 코드를 이용해 스마트폰 운영체제는 물론 데스크톱에서도 동일한 동작을 보장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이 70개에 이르는 업무를 모바일로 처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엠케이드’를 이용해 구축을 완료한 가운데 ‘엠케이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운영체제에 이어 데스크톱과 스마트TV에서의 구동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총판 계약은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 중견 SI 기업인 유젠이 신생 기술 벤처 기업인 마인드웨어그룹과 상생 관계을 형성해 본격적으로 기업용 모바일 시장을 개척하는데 의미가 있다. 이에 유젠은 UMS와 MEAP 솔루션으로 통신사와 금융사에 대형 레퍼런스를 구축한 기술력을 보유한 마인드웨어와 협력함으로써 금융, 모바일 커머스, 병원, 유통, 제조업 등 다양한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양사는 각 산업 분야별 리셀러도 확대해 상생하는 IT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대형 업체의 권위적 구도와 의사 결정력으로는 급속히 변화하는 IT 환경에 대응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유연하고 창조적인 협력 관계를 형성해 변화에 대처한다는 것. 이를 위해 하반기에는 리셀러를 대상으로 하는 파트너 컨퍼런스도 개최할 예정이다.

마인드웨어그룹은 개발자 집단인 마인드웨어웍스와 영업/마케팅 조직 마인드웨어코퍼레이션즈로 이뤄진 가운데 ‘티’와 ‘엠케이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판매 이후 상품 사후 관리 플랫폼 PAAP과 N-스크린 솔루션, GPS 기반의 광고 플랫폼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김홍식 마인드웨어 대표는 “마인드웨어그룹은 오랜 경험과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개발자들의 집단으로 모바일 시대 주도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해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며 “유젠과 총판 계약을 시작으로 파트너십을 보다 확대해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하반기부터는 동남아, 일본 등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