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인도어 내비게이션 시연
상태바
CSR, 인도어 내비게이션 시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03.0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은 ‘SiRFstarV’ 아키텍처와 ‘SiRFusion’ 로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인도어 내비게이션의 정확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CSR은 이 솔루션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2(Mobile World Congress 2012)에서 시연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진행된 시연에서 CSR은 사전 제작된 SiRFstarV 장치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MEMS 센서를 장착한 스마트폰을 이용, SiRFusion 플랫폼이 다양한 라디오 신호, 센서 입력 신호, 각각의 위치 데이터 등을 융합해 안정적이고 정확한 실내 위치 정보 제공을 선보였다. 이번 시연에 사용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MEMS 센서 모듈은 다각도 센서 관성 측정 장비로 선, 기울기, 자기운동 압력 측정치 등 3개의 중심축 센싱을 통해 해발 높이나 고도 및 고층 빌딩의 높이를 측정할 수 있다.

CSR의 SiRFstarV 아키텍처는 GPS(위성항법장치)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대신 GPS, 유럽의 위성 항법 시스템인 갈릴레오(Galileo), 러시아의 위성 항법 시스템인 글로나스(Glonass), 중국의 위성 항법 시스템인 콤파스(Compass)와 와이파이, 셀룰러와 같은 다양한 라디오 시스템, 가속도계, 회전나침반, 나침반과 같은 멀티플 MEMS 센서 등의 실시간 정보를 모두 취합, 보다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CSR의 CMO 겸 SiRF의 설립자인 칸와 차다(Kanwar Chadha)는 “이번에 선보인 데모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MEMS 센서와의 협업을 통해 구현된 높은 신뢰성의 보행자 추측항법(Pedestrian Dead Reckoning)을 제공한다”면서, “이는 GNSS 신호가 유효하지 않을 때에도 SiRFusion 플랫폼으로 인해 실내 위치나 어반 캐니언(고층 건축물 등이 밀집하고 있는 시가지 공간)과 같은 환경에서도 요청 받은 위치에 대한 정확성 정보를 얻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