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관리단순성 강화한 ‘클라우드스택 3’ 출시
상태바
시트릭스, 관리단순성 강화한 ‘클라우드스택 3’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2.2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한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비저닝 관리성 확보…젠서버·넷스케일러 통합

가상화 및 네트워킹 기술 기업 시트릭스시스템스(www.citrix.co.kr)는 오픈 소스 클라우드 플랫폼인 ‘클라우드스택 3(CloudStack 3’) 새 버전을 20일 발표했다.

클라우드스택 3는 클라우드닷컴(Cloud.com) 인수 이후 시트릭스 브랜드로 통합돼 시트릭스 클라우드 컴퓨팅 포트폴리오에 포함됐으며, 비즈니스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들에게 아마존(Amazon) 웹 서비스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에게 새로운 클라우드 구축 용이성 및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연동 등의 혜택을 제공해주며 최상의 보안, 성능, 신뢰성을 보장하는 클라우드를 제공해줄 수 있다.

클라우드스택3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비저닝을 한층 더 단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오픈, 멀티 하이퍼바이저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단순성, 자동화, 확장성, 효율성 등을 지니고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다. 클라우드스택을 통해 IaaS 클라우드 구현, 관리, 딜리버리를 하고 있는 대표적인 고객은 징가, IDC 프론티어, 노키아리서치 등이다.

사미르 돌라키아(Sameer Dholakia) 시트릭스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부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팅은 최종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효율성, 무제한 확장성, 새로운 서비스의 신속한 구현 등의 혜택을 제공해주며 온디맨드 모델로 IT 리소스 딜리버리 방식을 전환시킴으로써 데이터센터 경제성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시트릭스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통한 통합성으로 고객들은 클라우드 가상화, 오케스트레이션, 네트워킹 솔루션 등의 포괄적인 제품군을 활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적의 대안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