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핀 브라우저, 국내 애플 앱 스토어 ‘인기몰이’
상태바
돌핀 브라우저, 국내 애플 앱 스토어 ‘인기몰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2.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버전 출시 7일 만에 무료 앱 전체 순위 2위 등극

모바일 및 태블릿용 웹 브라우저인 돌핀 브라우저(dolphin-browser.com/kr)의 개발사인 모보탭(MoboTap)은 지난 1일 출시한 돌핀 브라우저의 안드로이드용 과 iOS용 한국어 버전이 출시 1주일 만에 국내 앱 스토어 생산성 분야 1위 및 전체 무료 인기 앱 순위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돌핀 브라우저는 출시 당일 전체 무료 인기 앱 순위 402위에서 3일 214위로, 188계단 상승하며 가파른 성장세에 시동을 걸었고, 그 이후 매일 평균 68계단 상승하며, 7일에는 2위를 차지했다. 현재 돌핀 브라우저 한국어 버전의 일일 다운로드 수는 평균 1만개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일 돌핀브라우저의 한국어 버전 출시와 웹사이트를 통한 한국어 지원 센터 운영으로 국내 사용자들은 제스처, 탭 브라우징, 스피드 다이얼 등 돌핀 브라우저의 다양한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돌핀 브라우저는 현재까지 3115개의 앱 평가에서 별(★) 다섯개를 받았으며, 이번 국내 앱 스토어에서 보여준 성과는 보다 편리한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 대한 유저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됐다. 돌핀 브라우저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통해 직관적인 브라우징과 적용 및 업데이트가 빠른 다양한 기술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전세계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1년 8월 아이폰용 버전을 출시한지 24시간 만에 미국을 포함한 10개국의 앱 스토어에서 생산성 분야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12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정성택 모보탭 글로벌 사업 개발 담당 및 총괄 사장은 “한국어 버전 출시 및 한국어 지원 센터 운영 목적은 단순히 한국어로 번역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적극적으로 국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특화된 기능들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 돌핀 브라우저 사용자들이 주시는 아이디어들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