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클라우드 최적화 ADC 시장 주도 박차
상태바
브로케이드, 클라우드 최적화 ADC 시장 주도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2.0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X 스위치 소프트웨어 대폭 업그레이드 … 신규 프로그래밍 엔진 탑재

브로케이드코리아(대표 권원상 www.brocadekorea.com)는 애플리케이션 제어 및 원활한 서비스 능력 확장이 용이하도록 클라우드 최적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스위치인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ServerIron) ADX 시리즈 소프트웨어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브로케이드 오픈스크립트(Brocade OpenScript) 엔진은 스크립트가 운영에 도입되기 전에 네트워크에 미칠 영향을 지능적으로 예측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오픈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ADX 고객들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환경에 맞도록 제어할 수 있어 확장성과 성능을 대폭 개선할 수 있다.

아울러 오픈스크립트 커뮤니티를 통한 사용자 이용 사례 등을 교환할 수 있고, 네트워크 관리를 향상하기 위한 강화된 관리툴 및 IPv6 성능 개선은 물론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기능들은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 ADX 제품군 전체의 경쟁력을 높여준다.

롭 잭슨(Rob Jackson) 랙스페이스(Rackspace) 네트워킹 및 보안 부문 솔루션 라인 총괄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성능, 확장성, 유연성은 아주 중요한 요건이다. 이러한 요건들은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을 주며 우리의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역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 ADX로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제어를 보다 탁월하게 유지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맞춤 가능한 트래픽 관리를 구현함으로써 사업의 지속적인 성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픈스크립트 엔진 통한 애플리케이션 유연성 및 성능 예측 자료 제공
서비스 맞춤화와 트래픽 운영은 새롭고, 차별화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구현을 위한 핵심으로, 브로케이드는 혁신을 촉진하고, 운영 환경에 첨단 기능을 설치하기 위해 오픈스크립트를 도입했다. 오픈스크립트는 확장 가능한 결정적 애플리케이션 스크립팅 엔진으로, 네트워크 사업자들은 구체적인 필요에 맞게 네트워크 역량을 맞춤화 할 수 있다.

널리 사용되고 있는 표준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PERL을 기반으로 구축된 오픈스크립트 엔진은 맞춤화된 트래픽 관리 기능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본틀을 네트워크 운영자들에게 제공한다. 브로케이드 오픈스크립트 성능 예측기는 네트워크 운영자에게 라이브 운영 환경에 실행하기 전에 커스텀 스크립트(custom scripts)가 성능에 미칠 영향을 예측하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뛰어난 가시성을 통해 사업자들은 서비스 역량 요건을 보다 잘 계획하고, 확신을 갖고 신규 서비스를 설치할 수 있다.

특히 브로케이드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전문가들이 애플리케이션 스크립트를 학습, 검색 및 공유할 수 있도록 오픈스크립트 커뮤니티도 만들었다. 오픈스크립트 커뮤니티는 오픈스크립트 엔진에 대한 실시간 토론과 솔루션, 기술 조언, 구성 예시 등을 얻을 수 있는 소셜 네트워킹 공간을 제공한다.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위한 IPv6 인터넷 전환 촉진
IPv6 기술은 네트워크 관리를 단순화하면서 글로벌 IP주소 풀을 현격하게 늘려 보안 및 이동성 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 품질(QoS)을 개선한다. 브로케이드 ADX 버전 12.4는 ADX의 IPv6 성능을 배가하고, IPv4 및 IPv6에 걸쳐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로케이드 ADX 스위치는 표준 기반의 IPv4-to-IPv6 전환 기술을 통해 IPv4 자산을 보존하는 동시에 IPv6로 원활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들은 IPv4 및 IPv6 모두에 걸쳐 일관된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IPv6로 손쉬운 이행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관리 및 제어 단순화 툴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함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스위치는 반드시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및 자동화 시스템과 끊김 없이 통합돼야 한다. 브로케이드 ADX 버전 12.4는 이종의 가상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자원을 자동으로 프로비져닝한다.

브로케이드 애플리케이션 리소스 브로커 2.0(Brocade Application Resource Broker 2.0)과 함께 브로케이드 ADX는 VM웨어, 시트릭스 젠서버,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 등을 포함하는 이종의 가상 환경에서 가상 머신(VM)의 온디맨드 자원 프로비져닝을 자동화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분포된 데이터센터 내의 애플리케이션 자원 관리를 단순화시킨다.

또한 브로케이드는 ADX의 구성, 모니터, 유지관리에 직관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하는 작업 기반의 완전히 새로운 그래픽 인터페이스도 구현했다. 새로운 ADX 웹 인터페이스에는 실시간 대시보드가 포함돼 필수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성능 정보에 빨리 접근할 수 있다. 더불어 브로케이드 ADX XML/SOAP API의 확장을 통해 맞춤형 및 써드파티 오케스트레이션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을 단순화한다. API 확장에는 오픈스크립트 엔진 지원은 물론 풍부한 서버 부하 분산, 보안, 상태 확인, 시스템 관리 기능이 포함된다.

한편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 ADX 소프트웨어 버전 12.4는 현재 구매가 가능하다. 유효한 서비스 계약을 보유한 고객들은 추가 비용 없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