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LTE 국제공인시험소 개소
상태바
TTA, LTE 국제공인시험소 개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1.2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으로 GCF·PTCRB 인증 … 해외 수출 뒷받침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이근협 www.tta.or.kr)는  4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LTE(Long Term Evolution) 국제공인시험소 개소식을 개최하고 곧바로 LTE 국제공인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모든 종류의 이동통신 단말기기를 유럽 지역에 판매하기 위해서는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 인증을, 미주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PTCRB(PCS Type Certification Review Board) 인증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4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LTE 단말기 수출을 위해서 국제공인 인증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이번 TTA의 LTE 분야에 대한 GCF 및 PTCRB 국제공인시험소 자격 획득은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업체에게는 희소식이다.

TTA는 금번에 LTE 분야 국제공인 시험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2세대 GSM, 3세대 WCDMA에 이어 4세대 LTE 분야까지의 이동통신 전 분야에 대한 국제공인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이동통신 국제공인시험소가 됐다.

TTA는 “이번에 개소한 LTE 국제공인시험소는 지식경제부의 산업원천기반구축사업의 일부 지원을 통해 구축됐다”며 “국내기업들이 원스톱으로 GCF 및 PTCRB 인증을 신속하고 저렴하게 획득할 수 있게 돼 국내 이동통신 산업 활성화와 해외시장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LTE 성능적합성 시험은 LTE 단말기의 송수신 성능 및 성능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RF(Radio Frequency), RRM(Radio Resource Management), 프로토콜 등의 시험항목으로 구성돼 있고, GCF 및 PTCRB 포럼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 GCF/PTCRB 국제공인시험소를 통해 반드시 수행돼야 하는 시험분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