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 Ⅱ, 국민 스마트폰으로 안착
상태바
삼성 갤럭시S Ⅱ, 국민 스마트폰으로 안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1.1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출시 9개월 만에 누적판매 500만대 돌파

삼성 갤럭시SⅡ가 국민 스마트폰으로 자리매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월 말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Ⅱ가 국내 출시 9개월 만에 누적판매 500만대(공급 기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500만대 판매 돌파는 휴대폰 단일 모델로는 처음으로,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2000만명임을 감안할 때 스마트폰 사용자 4명 중 1명이 갤럭시SⅡ를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갤럭시SⅡ는 출시 1개월만에 100만대, 2개월만에 200만대, 4개월만에 300만대 판매 등 빠른 판매 속도로 국내 휴대폰 사상 최단기간 최다판매 기록을 갱신해 왔다.

갤럭시SⅡ의 판매 호조로 삼성전자는 지난해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53%의 점유율로 확고한 1위를 차지했으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갤럭시SⅡ의 히트 요인은 4.3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듀얼코어 프로세서, HSPA+ 21Mbps 등 첨단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8mm대 슬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등 탁월한 제품력으로 소비자 요구를 만족시켰기 때문이다.

또한 제품 출시이후 지속으로 '하우 투 리브 스마트' 캠페인을 전개하여 제품이 제공하는 소비자 가치를 다양한 방면의 체험과 감성 마케팅 활동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Ⅱ의 국내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성원으로 국내에서 스마트폰 리더십을 확고히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갤럭시SⅡ와 같이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