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12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시행
상태바
SK C&C, 2012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시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1.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 정철길 www.skcc.co.kr)는 올해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밝히며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조직 개편안에 따르면, 글로벌·신성장 사업과 IT-비IT영역에서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성장기획본부’를 신설했다. 미국법인과 중국법인 등 주요 해외 법인과 투자회사를 'CEO 직속조직'으로 재편하는 한편 아제르바이잔, 싱가폴, 콜롬비아 등에 해외지사를 설립해 글로벌?신성장 사업 실행력을 한층 강화했다.

IT서비스 사업에서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창출과 시장 선도를 통한 사업구조·수익구조의 지속적 혁신을 위해 영업과 사업조직을 통합한 ‘사업부제’ 형태로 정비했다. 이에 따라 기존 마케팅부문과 SI사업부문을 공공금융사업부문과 서비스제조사업부문으로 통합·재편해 산업별 고객 서비스 제공역량을 높일 방침이다.

OS 사업부문은 기존 OS사업과 SI사업의 연계성을 높이고 통신, 에너지, 공공, 서비스·제조 등 이종 사업 영역의 유기적 결합을 통한 새로운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시스템사업부문’으로 조직과 기능을 재정비했다.

또한 부문 산하에 ‘인프라사업개발본부’를 신설, 업계 최고수준의 인프라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내외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고 산업별 특화 인프라 서비스를 개발해 외부 사업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의 경영지원부문과 기업문화부문을 통합한 ‘코퍼레이트센터(Corporate Center)’를 신설해 사람과 문화의 혁신을 통한 자율적 성과 드라이브를 가속화하는 한편 상생과 행복나눔을 통한 사회적 기여의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케 했다.

SK C&C는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진행한 임원인사에서 글로벌·신성장 영역의 개척속도를 높이고 사업의 혁신 드라이브를 강화하기 위해 실패를 두려워 않고 과감히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으로 가득찬 인재를 적극 발굴 배치했다.

한번 SK C&C는 임원인사를 통해 조영호 경영지원부문장 겸 기업문화부문장이 코퍼레이트센터장으로, 박철홍 OS사업부문장이 시스템사업부문장으로 각각 승진발령했다. 신규 임원으로는 이광복, 이상일, 윤관식, 장의동, 정풍욱, 신수정 등 6명이 선임됐다.

한편 이번 인사를 통해 글로벌 R&BD 센터장으로 김민석 전 SK텔레콤 컨버전스 기술원장이 이동해 왔고, 인력본부장은 황세연 전 SK텔레콤 HR그룹장이 맡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