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인터넷 대표이사
상태바
YG인터넷 대표이사
  • 승인 2000.03.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인삼 전문 제조업체인 고제가 YG인터넷에 지분투자를 통해 과반수 이상의 지분을 확보하면서 본격적인 인터넷 사업에 발을 내디뎠다. @바이블이란 독창적인 브랜드를 갖고 있는 YG인터넷은 고제의 독립 법인 계열사로 남게 되며, 대표이사로는 고제 사장직을 맡고 있는 이규홍 사장이 겸직하고 있다. 이규홍 사장을 만나 YG인터넷의 향후 사업방향과 고제의 인터넷 전략에 대해 들어 보았다.

♦ 제조업체인 고제가 YG인터넷을 인수해 인터넷 사업에 뛰어들게 된 배경은.
고제는 42년 동안 인삼 식품 제조사업에 몸담아온 업체로 그동안 건강보조식품 사업에 집중해왔으나 마케팅 및 물류분야와 전통적인 제조업체로서의 한계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사업 다각화를 꾀해왔다. 이러한 전략에 따라 잠재력이 풍부한 인터넷 비지니스에 대해 검토를 해왔으며, 최근에는 ATM센터닷컴사와 비지니스 파트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세계 인터넷 시장에 발을 내딛게 됐다.
이런 상황 속에서 본격적인 인터넷 사업 추진을 위해 국내 인터넷 업체를 찾던 중 독특하고 경쟁력있는 아이템을 지닌 YG인터넷의 장점을 높이 평가해 인수하게 됐다.

♦ 제조업체의 YG인터넷 인수는 인터넷 업체의 참신함과 독자성이 사라질 수 있다는 지적도 있는데.
그러한 걱정은 기우에 지나지 않는다. YG인터넷은 고제로부터 독립적으로 인터넷 사업을 펼치게 되며 기존에 추진했던 @바이블 및 전문DB 검색서비스 등의 사업을 계속 진행하게 된다. 오히려 다년간 쌓아온 고제의 사업역량을 지원받아 세계적인 규모의 인터넷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YG인터넷의 향후 사업계획은.
향후 사업은 크게 3가지 부분으로 추진되는데, 우선 ATM센터닷컴사와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기업 서비스 시장 공략을 추진할 계획이며, 일반 고객을 상대로 통신서비스인 @바이블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바이블은 YG인터넷이 추구하고 있는 전문DB 검색서비스의 브랜드로, 대학층 및 전문가들로부터 상당한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측된다.
세번째로는 제작국 사업부를 통한 웹컨설팅 서비스 사업을 추진해 성공적인 웹 비지니스 문화를 창출하고자 한다. 이러한 제반 사업을 위해 당분간 내부 투자를 늘려 실력배양에 힘쓸 예정이다.

♦ YG인터넷에 거는 고제의 기대가 남다른 듯 한데.
현재는 YG인터넷이 고제의 역량을 바탕으로 도약하겠지만 향후에는 인터넷 사업의 중심적 역할을 하게될 YG인터넷이 고제의 핵심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G인터넷은 현재의 사업에 만족치 않고 외국시장에 눈을 돌려 우수한 소스를 지닌 업체를 발굴, 협력 관계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M&A 등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당분간은 YG인터넷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내부직원 투자에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를 토대로 @바이블 서비스의 조속한 실시와 ATM센터닷컴 비지니스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