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연동 앱 3종 출시
상태바
KT, 클라우드 연동 앱 3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1.0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 … 실시간 데이터 백업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LTE 서비스 개시를 맞아 KT의 ‘유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해 사진, 문자메시지, 음성파일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다양한 단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올레 포토업(Up)’, ‘올레 문자업(Up)’, ‘올레 레코드업(Up)’ 앱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 연동 앱은 KT 고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인용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유클라우드’ 50GB를 활용해 저장하고 싶은 사진, 문자, 음성파일을 실시간으로 업로드하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단말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어 휴대폰 메모리 용량 고민을 대폭 덜어줄 전망이다. 특히 세계 최초 LTE 워프(WARP)로 대용량 데이터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백업이 가능해 LTE 고객이라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올레 포토업’은 유클라우드와 휴대폰간의 사진 업/다운로드뿐 아니라 사진꾸미기,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 전송 등을 제공하며, PC 등 다양한 단말에서 동일한 사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간직하고 싶은 문자를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올레 문자업’은 SMS, MMS 등 모든 형태의 문자메시지를 유클라우드에 저장하고, 고객의 메일계정을 통해 HTML 문서 형태로 파일을 발송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올레 레코드업’은 고객의 상황이나 니즈에 따라 ‘싱글레코드’, 회의 등 다수의 사람들과 대화를 녹음하는 ‘멀티레코드’, 송수신 통화내용 녹음이 가능한 ‘콜레코드’ 기능을 제공한다.

이들 클라우드 연동 앱 3종은 LTE폰을 포함한 안드로이드폰 고객은 누구나 올레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고, ‘올레 레코드업’은 아이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아이폰용 ‘올레 포토업’도 1월 내 출시될 예정이다.

앱의 유클라우드 연동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클라우드 회원으로 가입돼 있어야 하며, 연동 앱을 통해 업로드한 데이터는 유클라우드 유무선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KT 고객인 경우 50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타사고객일 경우 유클라우드 무료 사용용량 2GB가 제공된다.

타사 고객도 ‘올레 레코드업’과 ‘올레 포토업’은 이용 가능하며, ‘올레 문자업’은 문자보관이기 때문에 KT 고객만 사용 가능하다.

안태효 KT 스마트에코본부 본부장은 “스마트폰 보급화와 LTE, 와이브로 등 4G 네트워크의 진화로 고용량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유클라우드 연동 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소중한 나만의 데이터를 보관하고 꺼내볼 수 있어 보다 많은 고객이 사용하는 필수 앱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