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관리 ‘마이씽크’ 앱으로 한번에 해결”
상태바
“인맥관리 ‘마이씽크’ 앱으로 한번에 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2.2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주소록·일정관리 ‘OK’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스마트폰으로 주소록과 일정을 손쉽게 관리하고, 주소록 전송기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 ‘마이씽크(mySYNC)’를 출시했다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가능한 ‘마이씽크’는 스마트폰에서 주소록 및 일정을 올레닷컴(www.olleh.com)내 마이씽크 서버와 동기화해 관리하고, 마이씽크를 내려 받은 친구나 가족들과 주소록을 주고 받을 수도 있다.

기존 주소록 관리 앱에서는 백업이나 복원 상황을 일일이 확인하고, 신경 써야 했으나, ‘마이씽크’를 통해서는 실시간/15분/30분/60분 등 직접 동기화 주기를 설정하면 스마트폰과 올레닷컴 서버간 주소록과 일정을 자동으로 연동시켜 최신 상태로 만들어준다. 불필요한 데이터통화료 부담을 없앨 수 있도록 자동동기화는 와이파이가 연결된 환경에서만 진행되며, 3G에서는 직접 동기화 버튼을 눌러야만 실행된다.

특히 아이폰에서 유료앱 등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주소록 그룹 관리가 지원되고 그룹 기능을 활용해 친구 여러 명에게 문자를 동시에 보낼 수도 있다. ‘마이씽크’ 서비스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올레닷컴 쇼(SHOW) 아이디를 가진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갤럭시S2 등 안드로이드폰 15종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석준 KT 데이터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존 주소록 저장 서비스의 불편한 점을 보완하고, 일정관리나 메모기능을 추가해 ‘마이씽크’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연말모임에 주소록을 공유하거나 바쁜 일정을 실시간으로 정리하고 싶은 사업가, 직장인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