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소프트, SK텔레콤 ‘지오비전 2차 고도화’ 사업 수주
상태바
선도소프트, SK텔레콤 ‘지오비전 2차 고도화’ 사업 수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2.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석 데이터 정제·신기능 추가로 스마트폰 서비스 강화

지리정보시스템(GIS) 전문기업 선도소프트(대표 윤재준)는 상권분석 서비스인 ‘지오비전(Geovision)’의 제2차 고도화 용역 사업을 SK텔레콤(대표 하성민)으로부터 수주했다고 밝혔다.

선도소프트는 지오비전 2차 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해 상권분석과 플랫폼 사업으로 분리해 발주한 SK텔레콤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뒤 두 사업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액은 총 11억여 원이다.

지오비전 서비스는 SK텔레콤을 포함해 선도소프트, 현대카드, NICE신용평가정보, SK마케팅앤컴퍼니, 한국생산성본부, KIS정보통신, 부동산114, 아이엘엠소프트 등 9개 파트너 공동으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GIS 기반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파트너가 보유한 국내 최대 수준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GIS/LBS 서비스와 결합해 고객관리, 마케팅 지원, 상권분석 등 혁신적 경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의 시간과 비용 절감은 물론 업무 효율성 개선 및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선도소프트와 SK텔레콤은 지오비전 2차 고도화 사업을 통해 상권분석 서비스의 분석데이터를 더욱 정밀하게 정제하고 사용자를 위한 유용한 기능을 추가하며 스마트폰 서비스를 강화해 더욱 충실하고 현실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플랫폼 차원의 다양한 API를 제공해 파생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보다 쉽게 검색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윤재준 선도소프트 대표는 “지오비전 서비스에 참여한 파트너 중 GIS/LBS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통합 서비스 사업자로서 이번 지오비전 2차 고도화 사업을 통해 지오비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향후 SK텔레콤과 함께 지오비전이 요구되는 기업고객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