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인터페이스로 중앙에서 네트워크 동작 변경
상태바
단일 인터페이스로 중앙에서 네트워크 동작 변경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표준을 사용할 경우, 기업 및 네트워크 공급자는 여러 벤더의 관리 제품을 보다 쉽게 혼합하고 매칭할 수 있다. <편집자>

늦은 시간에 회사 사장이 다음날 화상 회의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하자. 사장의 발표가 문제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성할 필요가 있다. 여러분은 틀림없이 엄청나게 비싼 SNMP 호환 장치와 시스템 관리 패키지를 가지고 있겠지만 여전히 각 서버와 라우터를 수동으로 재구성해야 한다. 짧은 시간에 처리하기에는 엄청난 업무량이다. 그러나 구원의 천사가 바로 눈앞에 있다.

SNMPCONF(Configuration Management with SNMP) 작업 그룹에서 만든 새 기술을 사용할 경우 네트워크 관리자는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중앙에서 네트워크 동작을 변경할 수 있다. SNMPCONF의 핵심은 정책 MIB 모듈이다. 벤더 측면에서도 좋은 소식이 있다. 골드 와이어 테크놀로지(Gold Wire Technology), IP옵티컬(IPOptical), 네트워크 어소시이트의 NAI 랩(Labs), 레드크리크 커뮤니케이션즈(RedCreek Communications), 리버스톤 네트웍스(Riverstone Networks), 시타라 네트웍스(Sitara Networks), SNMP 리서치 인터내셔널(Research International) 및 기타 벤더들은 이미 SNMPCONF 기술을 지원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 이 작업 그룹은 이번 달 IETF 회의가 시작될 때쯤 정책 MIB 모듈에 대해 계획된 모든 작업을 완료할 것으로 보인다.

접근 방법의 이점
IETF SNMPCONF 작업은 벤더간의 많은 세부적인 차이를 무시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비용 효과적으로 개발 및 배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 접근 방법에는 많은 이점이 있다.

◆ 라우터와 서버 구성의 전문가는 비쌀 뿐만 아니라 그 수가 부족하다. SNMPCONF를 통해 이들 전문가는 비전문가들이 올바로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구성 템플릿을 작성할 수 있다. 따라서 전문가들이 보다 생산적인 업무에 치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