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무선 충전기 ‘차버’ 신제품 출시
상태바
LS전선, 무선 충전기 ‘차버’ 신제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2.2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4/4S 겸용과 갤럭시SⅡ전용

LS전선(대표 구자열)이 국내 최초 자체 기술로 개발한 무선 충전기 차버(Chaver)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아이폰4/4S 겸용과 갤럭시SⅡ전용이다. 이 제품은 충전용 패드와 휴대폰 커버로 구성, 휴대폰에 커버를 씌우고 패드 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된다. 유선 충전기와 동등한 충전 효율 성능을 지녀, 약 두 시간 반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색상은 아이폰4/4S겸용은 검정과 하얀색 두 가지, 갤럭시 SⅡ 용은 오렌지블랙, 그린블랙, 오렌지화이트, 그린화이트, 핑크화이트 등 다양한 투 톤의 컬러를 도입,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충전패드 9.1mm, 커버 3mm의 슬림한 외관으로, 스마트폰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이다.

제품 특성상 불필요한 전선이 사라져, 깔끔한 디자인과 작업 환경을 선호하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판매가가 기존보다 30% 이상 저렴한 6만원으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회사측은 보고 있다.

또한 LS전선은 다양한 스마트 폰과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커버를 연이어 발매 예정이어서, 충전 패드를 구입한 고객들은 추가 커버 구입 만으로도 무선 충전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자기 유도를 통해 전류를 흐르게 하여, 충전용 패드 1차 코일에서 발생된 자기장이 충전지 2차 코일에 유도돼 전류를 공급하는 수직 자기장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 제품은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무선 전력 협회(WPC)가 인정한 표준 무선충전 방식 ‘Qi(치)’ 인증을 받았으며, 동일 인증을 받은 외국 회사 제품과 100% 호환된다.

리서치업체 IHS서플라이에 의하면 해당 시장은 2015년 연 237억달러(한화 약 30조원)에 달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LS전선은 노트북과 태블릿 PC, 차량 거치용 무선 충전기 등 차기 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현재 미국과 중국 등 해외 이동통신사 및 국내 여러 휴대전화 제조업체와 상품화를 위해 접촉하고 있다.

LS전선 차버는 지난 10월 홍콩과 일본서 열린 차이나 소싱페어 2011과 씨텍 배팬 2010 등 아시아 최대 IT주변기기 전시회에 참가하여 호평을 받았다. 내년 미국과 스페인에서 열리는 CES 2012, MWC 2012에서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