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디엔에이소프트, 모바일광고 플랫폼 ‘인증’
상태바
메조미디어·디엔에이소프트, 모바일광고 플랫폼 ‘인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2.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통위, 국내 모바일광고 활성화·신뢰도 향상 ‘앞장’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정기호)는 모바일광고 등 온라인광고의 건전한 성장을 촉진하고, 국내 모바일광고 플랫폼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0월 ‘모바일광고 플랫폼(MAdP) 인증’을 도입한 이래, 메조미디어의 ‘MMAN(엠멘)’과 디엔에이소프트의 ‘리얼클릭’ 등 2개 플랫폼을 인증했고, 3개의 업체는 현재 심사 중이라고 밝혔다.

모바일광고 플랫폼은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환경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데이터 분석부터 타깃팅, 효과분석, 리포팅까지 제공하는 통합 광고시스템으로, 모바일광고의 원활한 제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인증은 광고주 및 이용자에 대한 모바일광고의 신뢰도 향상과 이용자의 보호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플랫폼의 기능적 안정성·운용의 투명성·이용자 보호의 신뢰성’ 기준을 충족하는 플랫폼에 대해 부여된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2개 업체는 산·학·연·관으로 구성된 인증위원회의 서류심사와 표준 테스트 환경에서의 검증시험을 거쳐 인증이 이뤄졌다.

메조미디어는 2010년 5월부터 모바일광고 플랫폼 MMAN(MezzoMedia Mobile Ads Network)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광고 리포트와 개발자들이 간편하게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디엔에이소프트는 2010년 4월부터 모바일광고 플랫폼 ‘리얼클릭’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광고주들이 실시간으로 광고 게재 및 효과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방통위는 “인증을 통해 국내 광고플랫폼 사업자가 광고주 및 이용자의 신뢰를 확보해 모바일광고의 활용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산업의 핵심 수익모델인 모바일광고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