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최신 스마트폰에 ‘돌비 모바일 솔루션’ 탑재
상태바
LG전자, 최신 스마트폰에 ‘돌비 모바일 솔루션’ 탑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2.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와 돌비 모바일 통합

LG전자, 최신 스마트폰에 ‘돌비 디지털 플러스’와 ‘돌비 모바일’ 최신 버전 탑재키로 LG 스마트폰 유저들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고품질 오디오로 즐길 수 있게 돼 2011년 12월 19일 서울;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선도기업 돌비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는 LG전자가 자사의 신규 스마트폰에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와 ‘돌비 모바일(Dolby Mobile)’을 통합한 최신 돌비 모바일 솔루션을 탑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고 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멀티채널 홈 씨어터 시스템에 연결됐을 때 진정한 HD급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뛰어난 성능과 유연성으로 스트리밍 미디어, 지상파 텔레비전, IPTV, 케이블 및 위성 방송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위한 오디오 기술로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스마트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에게는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사운드의 공간을 확장하고, 생생한 오디오를 제공하는 멀티채널 서라운드 사운드의 프리미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지금까지 모바일폰, 텔레비전, 셋톱박스,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오디오/비디오 수신기 등 전 세계 4억3000만 개 이상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넷플릭스(Netflix)나 부두(Vudu)와 같은 콘텐츠 서비스에도 사용되고 있다.

돌비 모바일은 다양한 종류의 비디오와 음악 콘텐츠에서 풍부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해준다. 또한 비디오 콘텐츠에서 버추얼 서라운드 사운드(Virtual surround sound)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헤드폰으로 음악을 들을 때는 최고의 소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음악 재생 환경을 최적화한다.

LG전자는 “세계적으로 모바일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뛰어난 오디오/비디오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발맞추기 위해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LG와 돌비의 협력은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위한 고품질 오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큰 혜택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현 돌비코리아 지사장은 “LG전자가 오디오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해 최신 스마트 기기에 돌비 디지털 플러스와 돌비 모바일을 통합한 돌비의 최신 모바일 솔루션을 채택하게 돼 기쁘다”며 “최고의 음질로 콘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돌비의 최신 모바일 솔루션이 탑재된 스마트폰으로 음악과 영화를 감상하는 것은 신나고 즐거운 일, 그 이상의 감동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