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다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
상태바
삼성전자, ‘바다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2.1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개 우수 작품 선정 … 총 상금 2억6000만원 제공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OS) 바다 2.0을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3 출시를 앞두고, 내년 3월 15일까지 ‘Young & Smart lifestyle’을 위한 모바일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 젊은이들의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능하게 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으로, 1등에게는 상금 50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2억6000만원에 이르는 상금이 제공된다.

총 28개의 팀이 수상하게 되고 1등부터 3등까지 선정된 8팀의 앱은 실제 판매를 위해 광고물 제작 등 다각도로 홍보를 지원받으며, 스마트한 대학 캠퍼스 생활에 유용한 개성있고 참신한 앱을 응모한 20팀을 선발해 특별상(Smart Campus Life )도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모바일 앱 개발을 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바다 2.0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앱을 개발하면 되는데 참가 희망자는 바다 개발자 사이트의 해당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평가는 독창성, 상업성, 기능성, 사용성, 디자인 등 5가지 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앱을 앱 개발 전문가와 대학생 평가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해 내년 4월 5일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앱 개발센터 오션(OCEAN)을 통해 개발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 개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최신 단말 등 개발 장비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바다 개발 교육을 비롯 삼성 플랫폼 설명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 등을 개최할 계획이며, 교육 일정 확인과 신청은 OCEAN 홈페이지(developer.bada.com/ocean)에서 하면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학생 평가단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이번 앱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에 유용한 참신하고 개성있는 바다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울러 출시를 앞두고 있는 바다 2.0 플랫폼을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3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확보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