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기업용 모바일 보안시장 ‘출사표’
상태바
LG유플러스, 기업용 모바일 보안시장 ‘출사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2.1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멘소프트와 협력으로 ‘U+ mGuard’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lguplus.com)는 기업용 스마트폰의 도난 및 분실에 따른 기업정보 유출을 사전에 원천 차단할 수 있는 모바일 단말관리(MDM) 솔루션 ‘U+ mGuard’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확산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의 모바일 오피스 도입이 가속화되며, 스마트기기 분실 등에 따른 기업정보 유출을 차단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에 대한 니즈는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오피스 도입 초기부터 제기돼 온 모바일 단말기를 통한 사내기밀, 기업정보 유출 등의 보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안솔루션 분야 선두업체인 루멘소프트와 함께 기업용 모바일 보안서비스 ‘U+ mGuard’를 개발했다.

‘U+ mGuard’는 모바일 단말관리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출시해 원격잠금 및 공장초기화 기능을 안드로이드와 iOS 환경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 기기내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위치추적, 카메라와 블루투스, USB 기능 차단, 보안 정책관리, SW 배포 및 실행 차단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U+ mGuard’를 적용하면 기업정보가 담긴 스마트기기 분실시 GPS로 위치추적이 가능하며, 기기의 회수가 불가능하다면 관리자가 원격으로 화면잠금이나 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어 정보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또 관리 서버에서 인증되지 않은 해킹위험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설치 및 구동을 할 수 없으며, 스마트 기기에서 문서 열람시에 화면 캡쳐를 제한하거나 통제구역 출입시 촬영 기능을 중지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 mGuard’의 이용료를 단말기당 월 1000원에 제공하는 한편 월 8000원에 그룹웨어와 모바일오피스, ‘U+ mGuard’ 서비스를 한데 묶은 ‘모바일팩’ 서비스를 출시해 기업내 커뮤니케이션과 보안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기업에서 스마트 기기 활용도가 높아지며 스마트 기기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차별화된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이를 활용하는 기업에게 더욱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