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씽크프리 모바일’, 모바일 기술대상 수상
상태바
한컴 ‘씽크프리 모바일’, 모바일 기술대상 수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11.3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컴퓨터월드’ 최고 오피스 제품으로 인정 받기도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kr)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제 11회 모바일 기술대상’에서 자사의 모바일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인 ‘씽크프리 모바일’이 콘텐츠부문에서 최고상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한컴의 ‘씽크프리 모바일’은 모바일 단말기에서 오피스 문서를 자유자재로 읽고,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모바일 단말기에서 메일로 주고받은 문서나, 웹에서 다운로드받은 문서 등을 활용하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 계정과 연동해 PC와 모바일 단말기간 호환성을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문서 활용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국내에서 개발된 모바일 기기, 콘텐츠 등의 IT 신기술 중 핵심 기술을 시상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모바일 기술대상에서, ‘씽크프리 모바일’은 오피스 문서에 대한 높은 호환성과 더불어 클라우드 연동 등의 경쟁력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씽크프리 모바일’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는 5000만대 이상의 모바일 단말기에 선 탑재 되어 있을 정도로 넓은 사용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씽크프리 모바일’은 권위있는 IT전문지인 미국의 ‘컴퓨터월드’가 11월 진행한 5종의 오피스 제품 비교 테스트에서, 경쟁제품에 비해 탁월한 성능과 기능으로 동종 제품 중 최고라는 평가를 받은데 이어 이번 수상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 받게 되었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씽크프리 모바일’은 품질의 우수력을 객관적으로 입증 받게 됐다”며 “한컴은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모바일 오피스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