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배터리 배제 RFID/NFC 무선메모리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 배터리 배제 RFID/NFC 무선메모리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11.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새로운 RFID/NFC 무선 메모리 IC 제품군으로 새로운 16Kb 디바이스 제품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출시된 IC는 소형 전자 장비를 구동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에너지를 확보, 저장할 수 있어 배터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 전자 장비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에너지 하비스팅(Energy Harvesting) 기술은 주변 환경으로부터 포착한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해서 소형 시스템을 구동할 수 있는 기술이다. 에너지 하비스팅 기술이 탑재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듀얼 인터페이스 메모리는 저전력 I2C 인터페이스와 13.56MHz ISO15693 비접촉 RF 인터페이스를 통해 RFID 리더-라이터가 방사하는 주변 무선 파장을 받고, 이를 전압 출력으로 변환해 다른 전자 장치를 구동할 수 있도록 한다.

16Kb 디바이스 제품을 포함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듀얼 인터페이스 메모리 제품은 저전력 I2C 인터페이스와 13.56MHz ISO15693 비접촉 RF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한다. 이 RF 인터페이스가 RFID 리더-라이터가 방사하는 주변 무선 파장을 받아 이런 파장을 전압 출력으로 변환함으로써 이를 이용해서 다른 전자 장치를 구동할 수 있다. 이와 관련,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M24LR16E 에너지 하비스팅 무선 메모리 제품을 사용해서 표시기 LED를 깜빡이고 배터리가 필요 없는 STM8L 기반 디스커버리킷 구동을 시연했다.

브누아 로드리게스(Benoit Rodrigu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메모리 사업부 총괄 책임자는 “앞선 기술의 M24LR16E 제품을 추가함으로써 듀얼 인터페이스 EEPROM 포트폴리오를 더욱 더 다양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새로운 제품은 추가적인 메모리 용량 옵션을 제공하고, 주변 환경으로부터 에너지를 확보, 저장할 수 있으며, 스마트 전자 장비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M24LR16E 제품은 16Kb의 비휘발성 EEPROM 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제품으로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기존의 64Kb 듀얼 인터페이스 무선 메모리 제품인 M24LR64와 더불어서 낮은 용량의 디바이스 옵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