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美 AT&T 거래업체 종합평가 20개월 연속 1위
상태바
팬택, 美 AT&T 거래업체 종합평가 20개월 연속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1.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회 연속 1위 달성으로 세계 최고 수준 기술·품질 입증

팬택(대표 박병엽 www.pantech.co.kr)은 미국 이동통신사업자 AT&T가 실시한 거래업체 종합평가(Supplier Performance Review)에서 20개월 동안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팬택은 본 평가에서 세계 유수의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최초로 연속 5회 1위를 차지하며, 연속 1위 기록을 이어가고 있어 품질과 기술력, 마케팅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AT&T의 거래업체 종합평가는 1년에 세 차례 실시되며, AT&T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사별로 제품품질, 사후 서비스, 계약협상 대응 등의 실적을 평가해 우수 기업에게 공급물량 확대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평가기준은 총 9개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품질, 기술력, 제품 관리-마케팅, 공급업체 다양성, 사후관리, 계약협상대응 등 전반적인 품질 수준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량 평가한다.

팬택은 16일(미국 현지시각) 발표된 올해 5월부터 8월까지의 실적을 대상으로 한 거래업체 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전에 실시된 4차례의 평가(2010년 1월~4월, 5월~8월, 9월~12월, 2011년 1월~4월 대상)에서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AT&T에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들은 애플, HTC, RIM, 모토로라 등 유수의 글로벌 제조사들로, 이들과 경쟁하면서 20개월 동안 줄곧 거래업체 평가에서 수위를 유지했다는 사실은 팬택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팬택의 제품이 갖춘 품질의 세계적 수준을 보여주는 성과다.

팬택은 이번 평가에서 특히 품질(Quality), 기술력(Technology), 제품 관리-마케팅(Product Management-Marketing), 공급업체 다양성(Supplier Diversity) 부분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1위 달성은 평가의 대상이 된 5~8월에 AT&T를 통해 팬택의 북미향 첫번째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 ‘크로스오버(Crossover)’를 비롯 다수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가운데 최고 품질수준을 유지해낸 것이라 더욱 값지다는 평가다.

임성재 팬택 해외마케팅본부장(전무)은 “AT&T의 거래업체 종합평가에서 5회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미국시장에서 사업자와 소비자가 팬택에 대해 갖는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최고 품질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