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폴리콤 ‘HDX 4500’, 최고 수준 영상·음성 지원
상태바
[제품리뷰] 폴리콤 ‘HDX 4500’, 최고 수준 영상·음성 지원
  • 데이터넷
  • 승인 2011.11.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 영상·음성 지원 데스크톱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폴리콤코리아(대표 신대준 www.polycom.co.kr)는 기업 사용자들이 최고 수준의 영상과 음성 품질로 손쉽게 영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데스크톱용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인 ‘HDX 4500’을 출시했다. HDX 4500 데스크톱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은 HD 영상회의와 LCD 모니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All-In-One) 제품으로, 다른 회의실 제품과 다르게 모니터, 카메라, 마이크의 별도 설치 없이 데스크톱에 올려놓기만 하면 바로 영상회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설치가 간편하다.


데스크톱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HDX 4500’
폴리콤 HDX 4500은 고화질과 선명한 음질을 제공해 임원진의 주요 회의를 위한 일대일 커뮤니케이션뿐 아니라 임원진용 회의실, 3~4인용 소형 회의실, 중견 및 중소기업 회의실, 그리고 최근에 주목 받고 있는 금융권 VIP 상담에 사용될 수 있는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수요가 예상된다. 특히 유사 제품에 비해 대역폭을 최고 50% 이상 적게 쓰고도 뛰어난 HD 품질의 영상 및 음성 회의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HDX 4500은 개인용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HDX 4000’의 최신 제품으로, 대형 LCD 디스플레이에 맞춘 화면 구현 기술과 HD 영상 구현 물론 음성과 콘텐츠 전송 품질까지도 HD급으로 제공하는 ‘폴리콤 얼티밋(Ultimate) HD’ 기술을 통해 회의 참여자들이 모두 한 공간에 있는 듯한 생생한 영상과 음성을 제공해 보다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HP, 마이크로소프트, IBM, 주니퍼, 브로드소프트, 지멘스, 맥아피, 어바이어 등과 협력하고 있는 ‘폴리콤 오픈 협업 네트워크(POCN)’의 전략에 맞게 개발돼 여타 UC 솔루션들과 완벽히 통합해 사용할 수 있어 기존 투자 보호는 물론 신규 시스템 도입에 필요한 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폴리콤 HDX 4500 주요 특징
· HD 영상: 1280×720, 30fps(720p)와 풀HD 1920×1080p 30fps(1080p)를 지원해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데이터 전송속도가 낮은 경우에도 고화질의 뛰어난 해상도를 제공한다.

·  HD 음성: 풀리콤 사이렌(Siren) 22 기술을 통해 고성능 스테레오 음성을 구현, 풍부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위한 4개의 강력한 내장 스피커 및 우수한 마이크 기술이 지원된다.

· HD 콘텐츠 공유: 피플+콘텐츠(People+Content), 피플+콘텐츠 IP(People+Content IP), 피플 온 콘텐츠(People On Content) 협업 기술을 통해 그래픽, 프레젠테이션, 풍부한 미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

· HD급 고화질 디스플레이: 실제와 유사한 뛰어난 프레젠테이션 및 영상회의를 위한 24인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1080p 영상과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이중 내장 마이크를 통해 전달되는 폴리콤 HD 음성 기술을 통해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참가자들의 음성을 스테레오로 들을 수 있으며, 4개의 고급 스피커가 생생한 음성을 전달한다.

· 2개의 HD 디스플레이 사용 가능: 24인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와 함께 LCD/LED 디스플레이 등을 추가해 디스플레이 2개를 사용할 수도 있다.

· 멀티포인트 기능: 옵션으로 고화질 다자간 옵션(HDCP)이 포함된 4웨이 MP 플러스를 선택하면 4곳을 연결하는 내장 멀티포인트 브리지를 통해 대규모 회의 진행도 가능하다.

· H.264 하이 프로파일: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하는 표준 기반 영상 압축 기술인 H.264 하이 프로파일을 바탕으로 대역폭 사용 비용을 최고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 손실 패킷 복구 기술 적용: 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해 패킷 손실 및 네트워크 정체가 발생하더라도 음성과 영상, 콘텐츠의 품질을 보장해 안정적인 영상회의를 가능하게 하는 폴리콤의 ‘손실 패킷 복구(Lost Packet Recovery)’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감지하지 못한 오디오 및 비디오 패킷 손실 모두를 정교하게 관리할 수 있어 IP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영상 및 음성 회의에 최상의 품질을 보장한다.

· 실시간 콘텐츠 협업: HDX 4000 제품군은 콘텐츠 공유를 돕는 강력한 툴을 함께 제공해 영상회의에 프레젠테이션, 그래픽, 스프레드시트 및 멀티미디어 파일을 통합해 더욱 효율적인 협업과 신속한 의사 결정을 돕는다. 또한 폴리콤의 피플 온 콘텐츠에 내장된 영상합성 기술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이미지를 콘텐츠 전경에 삽입해 프레젠테이션의 일부로 나타낼 수 있다.

HP 비주얼 협업 사업부 인수
최근 폴리콤은 HP의 비주얼 협업(Visual Collaboration) 사업부 인수를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폴리콤은 HP의 독점 파트너로 텔레프레즌스 및 영상 UC 솔루션의 재판매는 물론 HP 내부 구축을 전담하게 된다. 이에 폴리콤과 HP는 양사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혜택 제공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인 협력 관계도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HP의 웹OS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폴리콤의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합의한 바 있으며, 이 제품은 폴리콤의 ‘UC 에브리웨어(UC Every where)’ 비전을 실현하는 핵심 요소로, 모바일 UC 역량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폴리콤은 이번 인수를 통해 안전하게 통합된 모바일, 데스크톱, 회의실 및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을 아우르는 소프트웨어 기술은 물론 UC 인프라와 솔루션 공급에 전문성을 더할 수 있게 됐다.

폴리콤의 UC 솔루션은 장소에 상관없이 서로 대면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은 물론 학습 효과와 실시간 상황 공유, 업무 참여도를 향상시키는 높은 수준의 협업을 지원한다. 특히 UC 인텔리전트 코어는 7만5000개의 장치 및 2만5000건의 동시 통화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동장애복구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