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스마트 플레이어 신규 버전 출시
상태바
브라이트코브, 스마트 플레이어 신규 버전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10.26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ML5, 어도비 플래시 호환

브라이트코브(Brightcove)가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버전의 ‘비디오 클라우드 스마트 플레이어(Video Cloud Smart Player)’를 출시했다. 새로운 버전의 플레이어는 아이폰∙아이패드(iOS), 안드로이드(Android) 등 운영체제 종류와 상관없이 HTML5 비디오 재생 상의 불안정함을 줄이고, 기타 광고 솔루션과의 통합 및 연계가 가능한 기능이 추가됐다.

미국 인터넷 광고협회(IAB)가 제시한 디지털 비디오 광고 표준 규격인 VAST(Video Ad Serving Template) 2.0에 기반을 둬 구글의 ‘더블클릭’ 광고 서비스 플랫폼 등과 같은 각종 비디오 광고 서비스들과의 통합 및 연계가 가능하며, HTML5와 호환돼 이를 통해 매체사들은 HTML5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 상의 비디오 광고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됐다. 또 비디오 클라우드 스마트 플레이어(Video Cloud Smart Player)는 단말에 관계없이 HTML5는 물론 어도비 플래시를 모두 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아스라프 알카미(Ashraf Alkarmi) 브라이트코브 이사는 “HTML5와 호환 가능한 기기들의 운영체제와 브라우저의 보급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비디오 콘텐트의 공급을 위한 다양한 환경에서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브라이트코브의 비디오 클라우드 스마트 플레이어는 안전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모든 기기들과 운영체제에서 비디오 콘텐트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