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계성초등학교에 스마트 스쿨 구축
상태바
삼성전자, 계성초등학교에 스마트 스쿨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0.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탭 10.1·65인치 삼성 전자칠판 기반 … 양방향 멀티미디어 수업

삼성전자가 스마트 스쿨 솔루션을 통해 최첨단 교육 환경을 구현한다. 삼성전자와 계성초등학교는 갤럭시탭 10.1과 삼성 전자칠판(65인치) 기반의 스마트 스쿨 솔루션을 시범 적용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스쿨 솔루션은 삼성전자 태블릿과 전자칠판을 활용한 양방향 멀티미디어 수업을 지원하는 모바일 교육 솔루션 패키지로, 원격단말제어와 학습관리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원격단말제어(CRM)는 교사가 전자칠판의 화면을 학생들의 갤럭시탭에 공유하거나, 학생들이 보는 화면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여 더욱 효율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은 수업 중 궁금한 사항을 갤럭시탭을 통해 질문할 수 있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학습관리시스템(m-LMS)은 자료 공유, 과제 관리 등 다양한 학습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갤럭시탭으로 학습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제간 질문·답변, 학습퀴즈나 설문 진행, 과제 제출, 성적 평가가 가능하다.

김종신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 상무는 “갤럭시탭 10.1에 최적화된 이번 스마트 스쿨 솔루션을 통해 학습 환경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며 “학교생활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추가 개발해 나가고, 도서지역을 포함한 전국 학교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남궁순옥 계성초등학교 교장은 “IT 기기에 친숙한 아이들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고, 수준별 학습과 개별 학습이 가능하게 됐다”며 “IT와 교육이 연계된 스마트 스쿨 솔루션이 많은 학교에 적용돼 학습효과가 극대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