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바통’, 30여개 프랜차이즈와 제휴
상태바
다날 ‘바통’, 30여개 프랜차이즈와 제휴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10.1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뚜레쥬르·KFC·버거킹·탐앤탐스 등으로 바코드 결제 확대

다날(대표 류긍선 www.danal.co.kr)은 쿠폰 전문업체 쿠프마케팅(대표 이의옥 www.coopnc.com)과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바코드 결제 솔루션 ‘바통(BarTong)’은 30여개 프랜차이즈를 추가하게 됐으며, 할인결제 서비스도 개시된다.

바통 할인결제는 카페,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 아이스크림, 피자, 편의점, 영화관, 화장품 등 각 분야 30여개 프랜차이즈의 쿠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날은 품목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으로, 바통 할인결제는 뚜레쥬르, KFC, 버거킹,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콜드스톤, 스무디킹, 도미노피자, 빕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불고기브라더스, 오므토토마토 등 각종 외식업체와 CGV, 씨너스, 롯데시네마를 포함한 영화관 등 전국 1만3000여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바통 애플리케이션 로그인 후 할인쿠폰 메뉴에서 원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선택해 나만의 바코드를 생성, 현장에서 바로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금액은 다음달 휴대폰요금에 합산 청구된다. 또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해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의 휴대폰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아이템을 선물할 수도 있다. 선물 내역은 MMS 문자로 전송돼 받는 사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수신, 이용할 수 있다. 바통 할인결제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향후 아이폰 버전에도 도입 될 예정이다.

류긍선 다날 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기존의 바코드결제에 할인 서비스를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고객은 지갑이 필요 없는 바코드결제의 편리함과 가격 할인이라는 두 가지 혜택을 모두 즐길 수 있다”며 “다날은 전자 지갑 트렌드에 맞춰 ‘바통’을 비롯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차세대 결제 솔루션으로 모바일 결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