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파수 유시지 트레이서’ 출시
상태바
파수닷컴, ‘파수 유시지 트레이서’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10.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인 ‘파수 유시지 트레이서(Fasoo Usage Trac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비정상적인 문서 사용 행위를 탐지하고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경고 및 알람해 내부 기밀 정보 유출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문서가 생성되는 순간 자동으로 암호화가 되고 미리 설정된 정책에 따라 접근권한이 세분화돼 권한이 없는 사람은 문서를 가지고 있어도 사용이 불가능한 것이 파수의DRM이라면, 관리 부분을 강화한 것이 바로 파수 유시지 트레이서다. 파수 유시지 트레이서는 한 눈에 문서 보안 시스템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쉽게 관리가 가능하고, 사용자의 문서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위험 이벤트가 발생하였을 때 실시간으로 알려주어 사고가 나기 전에 미리 사전 탐지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대외비 등급으로 지정된 문서가 단기간에 열람과 인쇄, 암호화 해제 등이 급증한 경우, 지정된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즉시 통보가 되어 관리자가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또한 동일한 사용자가 평소 대비 특이한 문서 사용 패턴을 보이는 경우에도 사용 패턴 분석을 통해 현황 파악이 가능하여 정보 유출에 대해 사전 차단이 가능하다.

안혜연 파수닷컴 CTO는 “하나SK카드, 삼성카드, 현대캐피탈 등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금융기관의 개인정보 유출사고의 대부분은 내부 직원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며 “내부직원의 보안 의식 강화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시스템 구축이 되지 않으면 앞으로도 사고는 계속될 것으로 콘텐츠 자체에 대한 보안과 사용 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이 그 해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파수 유저 트레이서 출시 이후 1달여 만에 금융권에서 도입을 시작 하는 등 빠른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