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A-SPC, SW 자산관리 세미나 순회 강연 종료
상태바
BSA-SPC, SW 자산관리 세미나 순회 강연 종료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10.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중소기업 대상…정부·학계·기업 전문가 합동 SAM 순회 강연 캠페인 진행

사무용소프트웨어연합(공동의장 박선정·황성현 www.bsakorea.or.kr 이하 BSA)과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직무대행 김은현 www.spc.or.kr 이하 SPC)가 전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프트웨어 자산관리(SAM) 순회 강연 캠페인이 종료됐다.

올해 강연에서는 중소기업 내 ‘불법복제 방지 및 저작권 보호’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SW 사용 관리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정부, 기업, 학계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섰으며, SW 저작권 관련 법률, 정책 정보와 모범 기업 사례 소개,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내용으로 운영됐다.

김은현 SPC 회장직무대행은 “새로운 시도로서 전국적인 SAM 순회 강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된 것에 매우 의미가 크다”며 “좋은 결과를 위해 도움을 주신 각 공공기관 및 기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향후 국내 소프트웨어의 자산관리 안정화를 위하여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정 BSA 의장은 “올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순회강연 캠페인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국내에서의 소프트웨어의 자산으로서의 인식이 많은 개선을 보였기 때문”이라며 “이러한 고무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내년도에는 더욱 확장된 캠페인을 개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연에 참석하지 못한 전산 담당자 및 지속적인 캠페인 확장을 위해 순회 강연의 주요 내용을 담은 동영상이 제공된다. 동영상은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홈페이지 www.spc.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