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AMD 8개 코어 지원 마더보드 출시
상태바
아수스, AMD 8개 코어 지원 마더보드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10.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 관리 DIP2 기술로 최적화된 8개 코어 성능 구현

아수스코리아(대표 케빈 두 kr.asus.com)는 AMD 8코어 프로세서 ‘FX’ 시리즈를 지원하는 새로운 마더보드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ROG 크로스헤어V 포뮬라’, ‘ROG 크로스헤어V 포뮬라 썬더볼트’, ‘세이버투스 990FX, M5A99/97’ 등 4가지로, 엔비디아 쿼드 GPU SLI 기술 지원, 멀티 GPU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듀얼 인텔리전트 프로세서 2(DIP2) 기능을 제공하며, DIGI+VRM, UEFI 바이오스, UAS 프로토콜을 지원해 USB 드라이브의 순간 가속도를 170%까지 끌어 올리는 USB 3.0 부스트 기술을 제공한다.

ROG 크로스헤어 V 포뮬라 마더보드는 AMD FX 시리즈 프로세서를 8.429Ghz로 동작시키는 세계 기록을 세웠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군에서는 일반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사양의 마더보드 뿐만 아니라 3-Wai SLi를 네이티브로 지원하고, 프로세스 파워를 최소화 해 어떤 환경에서도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파워를 제공해, 하드코어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LAN과 오디오의 복합 카드인ROG 썬더볼트를 번들로 제공한다.

XONAR 오디오와 116dB이 넘는 프리미엄 오디오 피델리티로 게이머에게 청각적인 어드밴티지를 제공한다. 내장된 하이엔드 앰프는 프로페셔널 게이밍 헤드폰의 출력을 더욱 높인다. 일반 버전에는 수프림FX X-Fi 2 오디오 솔루션을 통해 크리스탈 클리어 오디오 기술이 제공되며 게임에서의 트래픽 우선 순위를 최적화 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