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보안 정보운용 기업 ‘큐원랩' 인수
상태바
IBM, 보안 정보운용 기업 ‘큐원랩' 인수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10.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원랩 보안 정보 분석 역량 융합, 정보보안 시장 주도

IBM은 보다 효과적인 정보 보안 지원을 위해 보안 정보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인 큐웝랩(Q1 Labs)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큐원랩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보안 장비, 모바일, 인증 시스템 등 클라우드와 전통적인 PC 환경 모두를 아우르는 다양한 소스 데이터로부터 보안 관련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큐원랩의 SIEM은 보안에 대한 통찰력과 조직의 포괄적인 위험 관리 현황 정보를 임직원에게 제공하면서 IT담당자와 예산 관리자가 보안 사고에 미리 대처하고 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위험 모델 추적 관리를 지원한다.

IBM은 큐원랩의 고급 분석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해당 조직에 총체적인 보안 대시 보드를 제공하고 각종 보안 위협 요인으로부터 보다 지능적으로 데이터 보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큐원랩 SIEM은 승인되지 않은 정보에 무단으로 접근하는 등의 각종 위법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기업 전체 적용할 보안 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자동적으로 탐지하고 경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브랜든 해니건(Brendan Hannigan) 큐원랩 CEO는 “방어선 내에서 대응하는 수준으로는 더 이상 모든 위협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다”며 “IBM의 포괄적인 보안 포트폴리오와 큐원랩의 보안 정보 분석 역량을 융합해 지속적으로 정보 보안 트렌드를 주도하고 차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