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WAS,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등재"
상태바
티맥스 "WAS,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등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10.12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우스', 비전완성도 높은 업체 선정…국내 공공·통신 분야 사례 호평
티맥스소프트(대표 이종욱 www.tmax.co.kr)는 WAS 솔루션 '제우스'가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표한 ‘2011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서버 분야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비전완성도 높은 업체(Visionaries)’로 등재됐다고 12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가트너 매직쿼더런트에서 지난 2005년 처음으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서버 분야의 `틈새 업체(Niche Players)'로 처음 진입한 이래, 지난 2009년에는 ‘비전완성도가 높은 업체(Visionaries)’로 상향 됐으며, 올해에도 연속으로 보고서에 ‘비전완성도가 높은 업체’로 등재됐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티맥스소프트는 고성능 트랜잭션 플랫폼인 제우스와 프로프레임 프레임워크 제품이 다양한 OS 플랫폼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국내 금융, 통신, 제조, 공공 시장에서 확고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고 평가하며, 세계 최초로 Java EE 6 인증을 획득한 제우스의 경우 “끊임없이 새로운 기능과 표준을 빠르게 구현하여 초기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검증된 실적을 쌓아온 것이 강점”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가트너는 티맥스소프트의 이러한 강점이 혁신적인 기능과 검증된 서비스 품질을 빠른 시기에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설 것이라 평가했다.

이종욱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가트너 매직쿼드런트에 연속 등재된 것은 대형 글로벌 SW 기업과의 경쟁에서도 손색이 없는 제품과 기술을 확보했다는 증거”라며,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의 성과와 시장지배력을 더욱 키워 향후에는 보고서에 선두기업으로 등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