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가 떠난 모바일 시장은 어디로 … 글로벌모바일비전 2011 개최
상태바
잡스가 떠난 모바일 시장은 어디로 … 글로벌모바일비전 2011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0.1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브 잡스가 떠난 모바일 시장의 변화는 어떻게 진행될까. LTE 등 무선인터넷과 함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을 통해 구축된 개방형 스마트 생태계를 이끌 차세대 주자는 누가될까.

이런 질문들에 답을 찾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모바일 분야 전문 행사인 ‘글로벌모바일비전(GMV) 2011’이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것. ‘글로벌모바일비전’은 국내 모바일 관련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KOTRA, 모바일융합센터, 한국통신학회 등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4회차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전시회뿐 아니라 국내외 모바일 기업 전문가들을 초청, 모바일 분야 최신 트렌드와 전망, 관련 비즈니스 모델들을 토론하는 포럼과 글로벌기업의 구매전략 설명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KOTRA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처음부터 모바일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효과에 초점을 맞춰 기획된 것”이라며 “KOTRA의 111개 무역관을 통해 유치된 해외 바이어 200여 개사를 초청하고 포럼과 전시상담회, 구매전략 설명회 등을 동시에 진행해 현장에서의 성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모바일비전은 국제 포럼과 B2B 트레이드 쇼를 동시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모바일 행사답게 최신 스마트 디바이스부터 플랫폼, UX&UI, 솔루션, 모바일 콘텐츠부터 M2M, 네트워크장비, NFC, 액세사리 등 다양한 모바일 전문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모바일 분야 기업들은 KOTRA IT융합산업팀(02-3460-7624/gmv@kotra.or.kr)으로 몬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