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 안드로이드 기반 기업용 태블릿 ‘ET1’ 출시
상태바
모토로라솔루션, 안드로이드 기반 기업용 태블릿 ‘ET1’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0.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에 기능 최적화 … HTML5 앱 개발용 프레임워크도 출시


모토로라솔루션(www.motorolasolutions.com/kr)은 자사의 첫 기업용 태블릿 컴퓨터 ‘ET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산업에 맞춰 최적화한 ET1은 일반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개인용 태블릿 컴퓨터 기능은 물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내구성, 바코드 스캐너 기능, 카드 리더기(MSR), 핫스왑 배터리 팩, 견고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두루 갖춘 기업용 첨단 태블릿 컴퓨터이다. 멀티 슬롯 배터리 충전기도 추가 구매 가능하다.

비즈니스 요구 사항이 다양하고 잦은 현장에서 장시간 이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와이파이 전용 ‘ET1’은 암호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직원의 책임범위 및 접근권한에 따라 즉각적이고 손쉬운 맞춤형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ET1’은 로그인한 사용자의 업무별로 본인에게 허용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관리 및 모니터 할 수 있어, 작업현장에서 최상의 업무 생산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특히 ET1은 견고한 7인치 고릴라 글래스(Gorilla Glass)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어, 영상 및 그림 이미지를 포함한 고객 관리용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적합하다. 또 ET1의 스크린 베젤에는 기업 브랜드를 넣어 최적화할 수도 있다.

페이 텍 모(PHEY TECK MOH) 모토로라솔루션 부사장은 “현재 모바일 인력이 뚜렷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업계 전망에 따르면 2013까지 36%로 확대될 것으로 분석된다”며 “이러한 경향은 차세대 모바일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는 특히 재고 및 자산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 부담을 가중시킬 것으로, ET1은 이러한 부담을 효과적으로 덜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모토로라솔루션은 첨단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RhoElements) 출시도 밝혔다. 새로운 프레임워크는 모토로라솔루션의 윈도우 및 윈도우CE 휴대용 기기를 비롯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ET1에서 사용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저렴하게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페이 텍 모 모토로라솔루션 부사장은 “모토로라솔루션은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제들을 사용하는 기업고객들의 상황에 착안해 이들의 요구사항에 충분히 부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개발했다”며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계간의 단일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제공으로 기업의 비용 절감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