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온실가스 관리시스템 세미나 개최
상태바
코오롱베니트, 온실가스 관리시스템 세미나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10.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관리제 대응·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연계 통합 추진 방안 제안

코오롱그룹의 IT서비스 기업인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는 목표관리제 이행,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온실가스 및 에너지 경영시스템 통합 등을 주제로 한 ‘목표관리제 대응 및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세미나’를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

코오롱베니트와 로이드인증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올해 말까지 온실가스 감축 이행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는 471개 관리업체를 대상으로 ▲감축목표를 고려한 전략적 이행계획 수립 방안과 ▲에너지경영시스템(ISO50001) 도입을 통한 이행계획 대응 방안이 소개된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향후 이행평가, 이행실적 검증, 차기 감축목표 협상 등에서도 주요 근거로도 활용될 이행계획서의 전략적인 작성을 위한 실무 가이드를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온실가스 감축을 포함해 에너지 효율 확대 및 절약을 위한 국제표준 관리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과 목표관리제 대응을 연계한 ▲온실가스 관리 및 에너지 경영 통합 추진 방안도 발표된다.

이 세션에서 코오롱베니트는 자체 개발한 온실가스 인벤토리 관리 솔루션 ‘베니트 카본 아이(BENIT Carbon I)’,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방법론, 목표관리제-에너지 경영시스템 통합 컨설팅 및 통합 지원 IT 시스템 구축 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오롱베니트 관계자는 “지난 6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50001은 목표관리제 대응 체계와 상당히 유사하다”며 “목표관리제 대응과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의 통합 추진을 통해 각 기업은 전사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