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T스토어 유·무료 게임 석권
상태바
게임빌, T스토어 유·무료 게임 석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10.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은 자사의 히트작들이 국내 오픈 마켓인 T스토어의 유·무료 게임 순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현재 ‘에어 펭귄’이 T스토어의 유·무료 게임 순위에서 동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제노니아4’가 유료 게임 순위 2위로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앞서 며칠 전에는 ‘제노니아4’가 유료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두 게임이 매일 각축전을 벌이며 순위 싸움을 펼치고 있다.

이 두 게임의 공통점은 이미 해외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이라는 점이다. ‘제노니아 시리즈’는 애플 해외 앱스토어의 실시간 매출 순위에서 한국 게임 사상 최초로 1위를 차지한 바 있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시리즈다. 특히 ‘에어 펭귄’은 국내 개발사인 엔터플라이와 손잡고 서비스 중인 게임으로,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 20여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이다.

송재준 게임빌 게임사업본부 이사는 “게임빌 게임들이 국내 오픈 마켓을 장악하고 있는 이유는 게임 고유의 탄탄한 게임성은 물론 스마트폰의 특성을 활용해 최적화 시켰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며 “모바일게임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게임빌 게임들이 계속적으로 그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 게임들은 글로벌 히트작의 명성을 살려 국내 오픈 마켓서도 맹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빠르게 퍼지고 있는 입소문으로 인해 당분간 국내 오픈 마켓을 선점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에어 펭귄’은 이달 중 구글의 해외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서비스 될 예정이어서 해외 시장 공략 확대도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