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노턴, 맞춤형 보안 서비스 ‘노턴 원’ 발표
상태바
시만텍 노턴, 맞춤형 보안 서비스 ‘노턴 원’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9.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상반기 출시 예정 … 디지털 기기 원스톱 보안 관리 지원

시만텍 노턴(www.nortonstore.kr)이 개인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노턴 원(Norton One)’을 2012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턴 원은 사용자가 각자가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에 필요한 사항을 직접 선택해 이용하는 맞춤형 보안 서비스다.

오늘날 가정에서도 커뮤니케이션, 작업, 쇼핑, 게임 등을 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기기가 사용되고 있다. 노턴의 시장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개인사용자들이 가정에서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등 평균 4.5개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최근의 사이버 위협이 기기를 가리지 않고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인터넷에 연결된 다양한 기기에서 사이버 범죄자는 정보를 빼내 금전적 이익으로 치환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이러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다양한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노턴이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노턴 원 서비스는 멤버십 기반의 서비스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PC, 맥 컴퓨터,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보안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노턴 원은 ▲하나의 멤버십으로 가정 내 모든 디지털 기기 보호 ▲여러 기기를 하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어 ▲필요한 보안 솔루션을 맞춤 선택 ▲보안 및 성능 관리 지원 ▲ 간편한 라이선스 이동 및 삭제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맞춤형 보안 서비스가 가능하다.

재니스 채핀(Janice Chaffin) 시만텍 컨수머 사업부 사장은 “노턴은 장소, 디지털 기기, 플랫폼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디지털 활동을 지원하는 ‘노턴 에브리웨어(Norton Everywhere)’ 전략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가고 있다”며, “노턴 원은 전혀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 모델로, 오늘날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적화된 보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