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소셜커머스 지원 앱 배포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소셜커머스 지원 앱 배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9.2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용 ‘엠마’, 프로필 정보 기반으로 상품 매매·거래 지원

BI 솔루션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www.microstrategy.co.kr)는 페이스북에서 원활한 소셜 커머스를 지원하는 무료 BI 애플리케이션 ‘엠마(Emma)’를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엠마는 무료 광고의 개념을 강화해 광고 리스트에 페이스북 증명서를 부착해 사용자들이 소셜커머스로 상품 및 서비스 구매, 판매 시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엠마 커뮤니티의 모든 사용자는 페이스북 프로필을 바탕으로 물건을 팔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또는 사람을 구할 때 등 모든 거래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엠마를 이용하여 판매 목록을 볼 수 있는 사람과 거래 또는 판매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을 관리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 페이스북 내의 모든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엠마는 판매 목록 리스트 중의 다양한 거래 및 구매자와의 상호 작용을 처리할 수 있으며, 수시로 발생하는 요청들을 시간과 장소에 맞춰 구체화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소셜 목록(Social listing)을 활용해 유사한 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연결시킬 수 있어, 페이스북으로 야구 팀원을 모집하거나, 이미 구성한 팀의 추가 선수를 모집할 수 있다.

교통 목록을 활용해 통근 길 카풀 또는 해변 숙박소까지의 탑승 수단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며, 보안 설정 및 안전 강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 목록을 활용해 근처의 프로선수가 제공하는 테니스 레슨을 확인하고, 또는 파리 배낭여행을 위한 추천 여행가이드를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소셜 프로필을 교환하여 구매 전에 거래 상대방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다.

일과 직업(Gigs and Jobs) 목록을 활용해 아이의 생일파티를 위한 최고의 요리사를 찾을 수 있으며, 사용자의 사업 개시 소식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다. 특히 고객들로부터의 평가 받는 엠마 등급은 사용자의 업무 성과를 어떻게 평가하는 지를 보여준다.

상품(Merchandise) 목록을 활용해 사용자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다른 사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으며, 콘서트 티켓 목록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페이스북 친구들의 평가가 사용자의 신뢰도를 평가하는데 활용되어,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데 이해를 도울 수 있다.

부동산(Real Estate) 목록을 활용해 이전 소유자와 토지소유자, 이웃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적정 부동산 매입 가격 확인 및 판매 또는 임대할 수 있다.

엠마는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판매에 국한되지 않고, 소셜 상호작용을 위한 안전하고 대상화된 ‘시장(marketplace)’을 제공한다. 새로운 룸메이트, 또는 점심을 같이할 사람을 찾고자 할 때 제한된 연결 네트워크에서는 관심, 가용성 및 위치 측면에서 적절한 사람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나, 엠마를 사용하면 페이스북 소셜 네트워크 세상의 확장을 통해 관심사와 가능여부, 위치 등에서 가능한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를 찾을 수 있다.

마이클 세일러(Michael J. Saylor)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는 “엠마는 소셜 커머스를 지원하는 BI 애플리케이션으로, 페이스북 친구목록을 바탕으로 물건 판매와 서비스 제공, 룸메이트 구하기, 카풀 찾기 등을 구할 때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엠마는 페이스북 프로필 정보를 이용하여 교류할 사람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페이스북 친구 커뮤니티와의 거래를 믿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