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사이즈, 행안부 공공정보화 사업에 영상회의 구축
상태바
라이프사이즈, 행안부 공공정보화 사업에 영상회의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9.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통신망·스마트워크센터에 ‘라이프사이즈 브릿지’ 등 공급

로지텍 영상회의사업부인 라이프사이즈코리아(대표 한석호 www.lifesize.co.kr)는 행정안전부 위성통신망 구축과 스마트워크센터 구축 사업에 영상회의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안부 사업에 도입된 라이프사이즈의 영상회의 시스템은 48회선의 동시 비디오 통화가 가능한 ‘라이프사이즈 브릿지 (LifeSize Bridge)’, 최저 대역폭에서도 풀HD 화상회의 환경을 구현하는 ‘라이프사이즈 익스프레스 220(LifeSize Express 220)’과 실용적인 가격대로 듀얼 디스플레이 비디오 및 콘텐츠를 지원하는 ‘라이프사이즈 익스프레스 200(LifeSize Express 200)’, 개방형 아키텍처로 기존 인프라와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는 ‘라이프사이즈 팀 200(LifeSize Team 200)’ 등이다.

행안부는 최근 세종시 이전 등 행정환경 변화에 맞춰 각지에 분산돼 있는 부처들이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영상회의실을 필수로 운영하는 한편 위성통신망, 스마트워크센터 구축 등 행정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방면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초 행안부가 재해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구축한 위성통신망 사업에 라이프사이즈는 자사의 영상회의 시스템을 공급해 폭우, 화재 등 재난현장의 영상정보를 시·도 소방본부에 제공하고 재난현장과 부처 직원 간의 신속한 영상회의 진행을 돕고 있다.

이에 따라 행안부는 이상기후 현상과 재해 등으로 행정통신망이 두절될 경우 위성통신망에 기반한 고화질 영상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지휘체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일하는 스마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IT 인프라를 갖춘 스마트워크센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라이프사이즈는 최근 개소한 서초 스마트워크센터를 비롯 지역 거점도시에 고화질 영상회의 시스템을 공급해 영상, 음성을 통한 영상회의 지원뿐 아니라 콘텐츠 공유 기능을 통해 회의중 원활한 정보 교환을 가능케 지원한다.

한석호 라이프사이즈코리아 지사장은 “행안부가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공공정보화 사업에 라이프사이즈의 영상회의 시스템이 도입됐다는 것은 제품 경쟁력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라이프사이즈는 더욱 유연하고 최적화된 영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스마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프사이즈 영상회의 솔루션은 기업들이 필요한 만큼 영상회의 시스템을 확장하면서 선명한 HD 화질을 제공해 구축 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유지보수 비용도 타 솔루션에 비해 절반 정도 저렴하며, 기존 영상회의 솔루션은 물론 클라우드, 모바일 지원까지 더해진 토털 영상회의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