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용 ADC 성능·보안 강화
상태바
브로케이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용 ADC 성능·보안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9.2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된 확장성∙효율성∙유연성 제공

브로케이드코리아( 대표 권원상 www.brocadekorea.com)는 광 타입과 RJ45 타입의 인터페이스를 모두 수용하는 서버아이언(ServerIron) ADX 1000F 컴팩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스위치의 발표와 함께 고객 수요 확장에 나섰다.


브로케이드 ADX 1000 시리즈는 클라우드 관련 공급업체, 금융 및 정부기관에 더욱 많은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스위칭 솔루션의 성능, 확장성, 투자 보호에 대한 업계 요구를 솔루션에 반영해 그 기능을 더욱 확장했다. 그 결과 50%의 전력 감소와 데이터 전송 신뢰도, 그리고 보안을 향상시켰으며, 데이터센터 랙 상면의 효과적인 통합으로 이를 더욱 효율화했다.

최근 데이터센터 요건이 더 엄격하고, 까다로워지고 있다. 우수한 성능, 캐리어급 신뢰성, 그리고 안전한 데이터 전송을 구현하면서 동시에 대폭적으로 전력 소비를 줄여야 하는 것. 이에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 도입에 있어 네트워크 관리자들의 면밀한 검토가 요구된다.

이는 점점 복잡해지는 애플리케이션 요건, 엄청난 클라이언트 접근 수요 성장, 최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성능 구현 요건 등이 더욱 엄격하게 되고 있는 상황에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의 확장성의 예측도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커넥티비티 인터페이스를 비교해보면 광 타입은 RJ45 타입에 비해 성능 저하를 최소화한다. 광 타입은 전기 저항을 덜 받기 때문에 자기장이 케이블에 강한 영향을 미쳐서 성능이 저하되거나 연결이 끊길 수 있는 환경에 적합하다. 간섭에 대한 취약성 역시 잠재적인 보안 책임 영역에 속한다.

표준 RJ45 타입을 통한 데이터 전송 신호는 케이블의 자기장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반면 광 타입은 이에 영향을 덜 받도록 설계됐기에 매우 높은 수준의 보안 솔루션이다.

이익중 NICE신용평가정보 IT팀장은 “데이터센터의 상면을 최대화하는 데 신중을 기하는 동시에 고객이 더 안전하고, 유연하고, 신속하게 데이터를 전송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 ADX 1000F를 채택했다”며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 ADX 1000F는 강력하고 컴팩트하며, 까다로운 환경에 적합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검증됐다”고 설명했다.

광 타입은 또한 RJ45 타입에 비해 도달 범위를 더 넓힐 수 있다. RJ45 타입은 케이블 거리가 길어질수록 신호가 약해지는 거리 제약이 있었다. 광 타입은 데이터 신호 증폭기의 사용 없이 먼 거리도 신속하게 신호를 전달할 수 있다. 거리 제약이 없다는 특징은 데이터 통신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다.

권원상 브로케이드코리아 지사장은 “고객들의 네트워크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새로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로케이드 원(Brocade One) 전략에 대한 더 많은 성공 스토리를 제공하고 있다. 서버아이언 ADX 1000F 출시를 통해 우리의 혁신이 새로운 차원의 성능, 확장성, 그리고 보안에 얼마만큼 향상됐는지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출시된 솔루션은 모든 유형의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수용하는데 필요한 IT 전환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