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 iOS 지원 MDM 솔루션 개발
상태바
지란지교, iOS 지원 MDM 솔루션 개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9.2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MDM 개발사 최대 난제 iOS 지원 성공

▲ 모바일키퍼 원격잠금기능 실행화면
모바일 관리 솔루션 ‘모바일키퍼’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www.jiran.com)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이어 애플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iOS 기반의 아이폰, 아이패드를 도입, 활용하고 있는 기업도 업무용 모바일기기의 도난이나 분실로 인한 회사 기밀이나 정보 유출을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발표의 가장 큰 의미는 iOS 지원 부분이다. 국내 MDM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iOS의 일부 관리적 기능을 지원했지만, iOS 운영체제에서 MDM 솔루션의 핵심적인 기능인 원격 잠금(Remote Lock)과 원격데이터삭제(Remote Wipe) 기능을 지원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지란지교소프트 모바일키퍼는 iOS 지원을 공식화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소했다.

모바일키퍼의 기능은 크게 ▲원격 잠금, 원격 데이터삭제 및 백업, 단말기위치추적 및 회수, 비밀번호 강제설정, 비인가자 접근차단 등 단말기 분실 대비 기능 ▲원격 보안 설정, 카메라, 녹음기, USB등의 디바이스 제어, 블루투스, GPS, 와이파이, 3G차단, 특정 애플리케이션 사용 차단 등 모바일 디바이스 통제 기능 ▲그룹/사용자별 정책 관리, 단말기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 현황관리, 통계현황 관리, 독립적인 푸쉬 서버 운영 등 단말기 통합관리 기능으로 나눌 수 있다.

세부적으로 살피면, 단말기 분실 대비 기능을 통해 실질적인 단말기의 분실이나 도난 상황에서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백업할 수 있고 위치추적을 통해 회수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연구소와 같이 모바일기기를 통해 정보유출이 가능한 곳에서는 모바일 디바이스 통제 기능을 사용해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카메라, 녹음기, USB 등 사내에 위치해 있는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를 원격으로 작동이 불가능하도록 제어해 직원이나 방문자들이 모바일기기를 이용해 사내 기밀이나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는 것을 원천 차단하는 출입통제보안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모바일키퍼는 기업의 그룹이나 운영 정책에 따라 직원들의 모바일기기를 중앙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사장은 “이미 2년 전부터 모바일 사업을 준비하면서 모바일 보안 제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왔다”며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강력한 기술력을 통해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모바일키퍼가 국내 기업들의 모바일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되어 적용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란지교소프트는 국내 스팸메일차단 시장점유율 1위 제품인 스팸스나이퍼, 개인정보보호솔루션인 PC필터, 웹필터 등에 이어 모바일키퍼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보안 시장의 적극적인 공략을 통해 2011년 매출 300억원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