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다임, ECM 기술 ‘녹색인증’ 획득
상태바
사이버다임, ECM 기술 ‘녹색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9.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영건설 적용 … 종이 절감·업무 편의성·가독성 향상 입증

사이버다임(대표 현석진 www.cyberdigm.co.kr)은 콘텐츠 관리 및 활용 촉진을 위한 ECM 기술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녹색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녹색인증은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받은 업체는 정부 물품을 구매할 때 진행하는 적격심사와 국가 기술개발(R&D) 참여시 우대를 받는다.

사이버다임의 ECM 시스템은 기존 문서관리솔루션(EDM)이 제공하는 기본 문서관리 기능 외에 업무 표준과 협업 프로세스 지원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전자문서를 비롯한 다양한 비정형데이터의 효과적인 관리는 물론 업무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사이버다임은 태영건설 적용 사례에서 검증된 종이 절감효과, 업무처리 편의성, 가독성 향상을 바탕으로 녹색인증을 획득했으며, 모바일 환경 지원을 비롯하여 문서 편집 애플리케이션 제어 기술과 문서 중앙화를 위한 기능을 별도의 연동 없이 자체 지원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이버다임 관계자는 “자사의 ECM 기술을 적용하면 종이 문서의 사용량을 최소화시키고 간접적으로는 탄소 발생도 절감시킬 수 있다”며 “액티브X 대체 기술 및 웹 표준화를 통한 브라우저 종속성 탈피, UX(User Experience) 기반의 인터페이스 제공 등을 통해 시스템 활용을 촉진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