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NFC 솔루션 윈도우8 지원 발표
상태바
NXP, NFC 솔루션 윈도우8 지원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9.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반도체는 자사의 PN544 NFC(근거리무선통신) 컨트롤러가 윈도우8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NXP는
근접하거나 탭(tab)만으로 동작하는 NFC의 사용을 확산할 수 있는 윈도우8용 NFC를 개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매우 긴밀하게 협업, 마이크로소프트 빌드(BUILD) 컨퍼런스에서 선보인 윈도우8 기반 태블릿이 NFC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단 마커스(Aidan Marcus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제품 관리 수석 디렉터는 “NXP는 이미 근거리무선통신에 있어 입증된 기술 리더로, NXP와 NFC 솔루션 개발에 긴밀하게 협업했다”며 “NXP는 NFC에 대한 이해가 깊으며, 이 기술을 소비자들을 포함해 파트너나 개발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적합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뢰디거 스트로(Ruediger Stroh) NXP의 ID 사업부 총괄 및 수석부사장은 “NFC의 윈도우8 지원은 업계를 뒤흔들 이 기술의 중대한 진전이며, NFC의 시대가 지금이라는 명백한 의미”라며 “NFC는 소비자들에게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윈도우8에 NFC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NFC는 2002년 NXP가 공동 발명한, 시장에서 검증된 기술이다. 2004년 NXP는 모든 업계 이해 관계자들과 협업을 이끌고, NFC 기술 표준화를 지원하기 위해 NFC 포럼을 공동 창립했다. NFC 기술은 비접촉 식별(RFID)과 인터커넥션 기술이 결합해서 발전됐다. ABI리서치에 의해 비접촉 IC 벤더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된 NXP는 전세계 150개 이상의 NFC 시범사업과 획기적인 상업용 설치를 통해 검증된 NFC 솔루션 부문의 글로벌 리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